홍콩, 공항서 빈대 검사…"한국서 유입될 걱정 말라"(종합)

입력 2023-11-09 17:45  

홍콩, 공항서 빈대 검사…"한국서 유입될 걱정 말라"(종합)
홍콩 매체 "홍콩인들, 빈대 출현 아랑곳않고 소독제 등 들고 한국 여행"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홍콩 당국이 한국에서 빈대가 출현한 것에 대응해 공항에서 검사를 진행하겠다면서 '빈대 유입'을 걱정하지 말라는 입장을 밝혔다.
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전날 밤 홍콩 식품환경위생서는 공항에서 여행객을 상대로 빈대에 관한 교육을 강화했으며 보건 관리들과 함께 공항과 항공기의 위생 환경에 관계자들이 주의를 기울이도록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항공 여행객을 대상으로 빈대에 관한 안내 책자를 전날 배부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리비 리 홍콩 보건차관은 한국 여행객들에 의한 빈대의 홍콩 유입에 대한 대중의 우려를 알고 있다면서도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의학적 관점에서 빈대는 인체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며 "이것은 해결해야 하는 위생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최근 홍콩 매체들은 한국에서 빈대가 출현한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하면서 주의사항과 함께 빈대가 앞서 출현한 영국, 프랑스 여행객들로부터 옮겨왔다는 한국 보도를 전하고 있다.
홍콩 여행사 EGL투어 관계자는 전날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한국행 여행을 취소한 고객이 없으며 자신도 걱정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언론 보도를 통해서만 빈대에 대해 들었다"며 "한국 여행에서 돌아온 고객이나 가이드로부터 어떠한 불만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3개월간 같은 일이 파리나 유럽 다른 지역의 많은 호텔에서 발생했다"며 "그러나 해당 지역으로의 여행 취소가 증가하거나 여행을 거부한 사람은 보지 못했다. 이는 단기적 이슈일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SCMP는 후속 보도를 통해 이날 홍콩 공항에서 한국행 여행객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전하면서 "홍콩인들이 한국 내 빈대 출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살충제와 조명, 소독제로 무장한 채 여행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홍콩에 빈대가 출현할 수 있다는 우려는 홍콩인들의 인기 여행지인 한국에서 지난달 중순부터 최소 33건의 빈대 발생 보고가 나오면서 커지고 있다"며 "그러나 공항에서 만난 많은 한국행 여행객들은 빈대에 대한 저마다의 대응책을 들려주면서 빈대가 들끓을 것에 대한 우려를 떨쳐냈다"고 전했다.
남편, 할머니와 함께 한국으로 여행 간다는 사브리나(30) 씨는 "생각해보니 빈대 문제는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며 "소독 스프레이와 옷을 담을 비닐봉지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남자친구와 함께 생일을 맞아 한국에 간다는 갠(31) 씨는 6일간 차를 빌려 여행하며 사람들이 붐비는 데는 피할 예정이라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예방 차원에서 살충제와 조명을 준비했다는 그는 "홍콩에 돌아오면 입었던 옷을 버리고 새 옷으로 갈아입고 집에 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콩호텔소유주연합의 대표는 이날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빈대 발생이 해외 어느 지역에서 심각한지를 당국이 더 명확하게 파악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럽과 동남아의 상황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