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엔씨 'LLL' 제작진 "내년 외부 테스트…정식 명칭 추후 공개"

입력 2023-11-16 16:27  

[지스타] 엔씨 'LLL' 제작진 "내년 외부 테스트…정식 명칭 추후 공개"



(부산=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의 차기작 슈팅 게임 'LLL' 제작진이 "내년에 외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로드맵을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지스타(G-STAR) 현장에서 주요 개발진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열고 신작 게임 'LLL'과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를 소개했다.
'LLL'은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슈팅 게임으로, 여러 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넓은 맵을 탐험하며 적을 물리치고 아이템을 얻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등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3인칭 슈팅을 결합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
'LLL' 제작을 총괄하는 배재현 부사장은 게임 이름에 대해 "큰 의미가 없는 프로젝트 명칭으로, 추후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하면 정식 명칭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게임 콘셉트와 관련해서는 "21세기 서울과 중세 시대풍 과거, 미래 등 여러 시간대가 섞인 공상과학(SF)을 배경으로 호러 요소가 가미돼있다"고 덧붙였다.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크러쉬' 제작진도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밝혔다.
'배틀크러쉬'는 최대 30명이 신화·역사 콘셉트의 다양한 캐릭터를 골라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게임으로, PC와 콘솔·모바일 이용자 간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배틀크러쉬'를 총괄하는 강형석 팀장은 게임 수익모델(BM)과 관련해 "주기는 80∼90일에 하나씩 나오는 정도를 고려하고 있고, 가격은 미정"이라며 "처음에는 15종의 캐릭터가 나오고, 배틀패스 주기별로 시즌 캐릭터가 2종씩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결과도 공유했다. 강 팀장은 "사내 테스트 때와 결이 비슷하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며 "키보드·마우스 조작감은 수정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프로젝트 BSS' 제작진도 게임 운영 기조를 밝혔다.
'프로젝트 BSS'는 '블레이드&소울' 속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은 6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육성하는 게임이다.
이 RPG 개발을 맡은 고기환 팀장은 "캐릭터 간에 수직적인 우열을 없애서 버려지는 캐릭터가 없게 했다"며 "캐릭터의 획득 방식은 고민하고 있지만, 게임플레이를 하면 모두 얻을 수 있되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모델을 도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