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동 LG이노텍 사장, LGD 구원투수로 투입…정호영 사장 퇴임

입력 2023-11-23 16:01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LGD 구원투수로 투입…정호영 사장 퇴임
OLED 중심 핵심사업 강화…LG이노텍 신임 CEO에 문혁수 CSO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정철동(62) LG이노텍[011070] 사장이 실적 부진을 겪는 LG디스플레이[034220]의 구원투수로 투입된다.



LG디스플레이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정철동 사장을 LG디스플레이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하는 내용의 임원 인사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임 정 사장은 다음 달 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하며,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1984년 LG반도체에 입사한 정 사장은 이후 40여년 간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의 부품·소재 부문 계열사를 두루 거쳤으며, 기업간거래(B2B) 사업과 IT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LG디스플레이 생산기술 담당 상무, 생산기술 센터장과 최고생산책임자를 거치며 원천기술 확보, 생산공정 혁신을 주도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디스플레이 생산 기반을 안정적으로 구축했고, LG화학에서는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장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시켰다.
지난 5년간 LG이노텍 대표이사를 맡아 저성장 사업을 과감히 정리하고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질적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고, 카메라모듈 등 글로벌 1등 사업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OLED 중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차별화 기술,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가속화하며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2019년 9월부터 LG디스플레이를 이끌어 온 '재무·전략통' 정호영 사장은 퇴임한다.
경기 침체에 따른 수요 부진 여파로 작년에만 2조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어려운 시장 상황과 경영 환경 하에서도 OLED와 수주형 사업 확대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며 반등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밖에 재무 구조 개선에 기여한 김성현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 경쟁력 강화 관점에서 기여가 크고 미래 준비를 위한 잠재력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중용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신사업 발굴과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을 주도해 온 문혁수(53)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을 신임 CEO로 선임했다.
문 부사장은 2009년부터 LG이노텍 광학솔루션 개발실장, 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며 세계 최초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 모듈을 지속 개발해 광학솔루션 사업을 글로벌 1위로 키우는 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2020년부터는 광학솔루션사업부장을 맡아 기술적 경쟁우위를 앞세워 세계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1위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인공지능(AI), 딥러닝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생산 공정에 적극 도입, 제조 경쟁력을 높여왔다.
LG이노텍은 "문 부사장은 LG이노텍의 지속 성장을 위한 혁신과 미래준비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준비된 CEO"라며 "1970년대생 CEO를 선임하는 동시에 사업 성공 체험과 미래준비 역량, 기술·업무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적극 기용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의 CFO는 박지환 LG CNS CFO(전무)가 맡는다.
한편, 이날 함께 단행된 ㈜LG 인사에서는 권봉석 부회장이 유임됐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