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터 전 대통령 부인 장례식에 전현직 퍼스트레이디 다 모였다

입력 2023-11-29 17:08   수정 2023-11-29 17:10

카터 전 대통령 부인 장례식에 전현직 퍼스트레이디 다 모였다
'회색' 디올 코트 차림 멜라니아 눈길
NYT "퍼스트레이디 역할에 대한 양가적 감정 표현일수도"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28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엄수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로절린 여사의 장례식에는 전현직 퍼스트레이디 5명도 나란히 참석했다.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의 부인 로라 부시를 비롯해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부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조 바이든 현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특히 개성이 남달랐던 전 퍼스트레이디 4명이 이날 장례식에서 보여준 패션 스타일이 화제가 됐다.
남편과 함께 백악관을 떠난 뒤 상원의원, 국무장관, 민주당 대선 후보를 거치며 존재감을 키운 클린턴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상징'과도 같은 바지정장 차림이었다.
미셸 여사의 경우 헤어스타일이 눈길을 끌었다. 한때 백인 유권자들을 의식해 직모가 되도록 머리카락을 펴기도 했지만, 이날은 흑인 특유의 곱슬머리가 돋보이는 포니테일을 했다.
멜라니아 여사는 다른 참석자들과 달리 검정색 대신 회색 옷을 택했다. 남편의 재임 시절부터 즐겨 입던 브랜드인 디올의 코트였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컬러와 스타일로 멜라니아가 두드러져 보였다"며 "행사에 함께하지만, 그렇지 않은 듯한 모습이었다"고 28일(현지시간) 평가했다.



그러면서 "멜라니아의 선택은 상징과도 같아 보인다"며 "퍼스트레이디 역할에 대한 양가적인 감정, 주변의 기대처럼 행동하고 싶지 않은 마음" 등을 표현한 것일 수 있다고 추측했다.
이 밖에 로라 여사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검정 드레스에 진주 목걸이를 했고, 질 여사는 검정 정장에 디올 슬링백 구두를 신었다.
전 퍼스트레이디 4명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2018년 조지 H.W. 부시 전 대통령의 장례식 이후 처음이다.
카터 전 대통령 부부의 손자인 제이슨은 이들의 참석에 대해 "놀라운 자매애"라고 언급했다.
hrse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