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이 만든 피자 안 먹어" 인종차별 손님에 뿔난 伊 피자집

입력 2023-11-30 00:19  

"흑인이 만든 피자 안 먹어" 인종차별 손님에 뿔난 伊 피자집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흑인이 만든 피자는 안 먹어요."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아그리젠토 지역의 리카타에서 피자집 '라 푸아체리아'를 운영하는 잔루카 그라치씨는 흑인 피자올리(피자 전문 요리사) 2명을 고용한 이후 매출이 뚝 끊겼다.
일부 손님이 카운터 뒤에서 검은 손으로 피자 도우를 매만지는 이들 흑인 피자올리를 발견한 뒤 발길을 돌린 것이다.
어떤 손님은 "더럽다는 건 아니지만 내가 먹는 음식에 그 손이 닿았다는 생각만 해도 속이 뒤집어진다"며 항의하는가 하면 이들을 해고하지 않으면 다시는 방문하지 않겠다는 단골도 있었다.
지인들은 그라치씨에게 작은 마을에서 단골을 잃으면 망한다며 흑인 요리사들이 눈에 띄지 않도록 주방 밖으로 못 나오게 하는 게 어떻겠느냐고 조언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라치씨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흑인 요리사 2명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란 듯이 올렸다.
그는 장문의 글을 통해 "2024년의 문턱에서 나는 여전히 무례한 말들을 들어야 한다"며 자신이 들은 손님들의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일일이 폭로했다.
그는 "흑인이 백인과 무엇이 다른지 아느냐"며 물은 뒤 "그들은 배고픔을 겪어봤다. 그래서 배우고 일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 그들은 예의 바르고 기꺼이 일할 의향이 있으며 적절한 급여를 주면 고마워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일하지도 않으면서 항상 더 많은 대가를 원하고 심지어 매상을 가로채는 백인들과는 다르다"고 꼬집었다.
그라치씨는 "나는 매우 재능 있고 열심히 일하는 두 젊은 피자 요리사와 헤어질 생각이 없다"며 "나는 오히려 당신들이 더 두렵고 역겹다"고 강조했다.
그라치씨의 페이스북 사진과 글은 2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 등 다수의 언론매체를 통해 소개됐다.
앞서 아그리젠토 지역의 진제르 레스토랑에서도 셰프가 세네갈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손님이 확 줄었다고 이탈리아 안사(ANSA) 통신은 전했다.
안사 통신은 이 셰프가 여러 요리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실력자임에도 손님이 이탈한 것은 숨은 인종 차별 인식을 보여준 사례라고 지적했다.
changy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