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SK에코플랜트 3년 연속 참가…환경·에너지 혁신기술 소개

입력 2024-01-04 09:42  

[CES 2024] SK에코플랜트 3년 연속 참가…환경·에너지 혁신기술 소개
SK그룹 공동 전시관 곳곳에도 SK에코플랜트 역량 담겨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SK에코플랜트가 내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막을 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에 참여한다.
SK에코플랜트는 9∼12일(현지시간) 'CES 2024'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CES는 가전 전시회로 출발했지만, 최근에는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에너지·모빌리티·기후 등 전 산업 분야의 비전을 선보이는 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 2022년부터 CES에 참여했다.
SK에코플랜트는 SK㈜,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C 등 멤버사가 공동으로 꾸린 CES 2024 전시관에서 SK에코플랜트의 신기술을 선보인다.
전시관 곳곳에도 SK에코플랜트의 역량이 녹아 있다.
기차를 탑승 체험하는 플랫폼의 안전펜스와 바닥 구조물은 SK에코플랜트 리사이클링 사업의 산물이다.
안전펜스는 폐페트(PET)병을 재활용한 철근대체재인 K-에코바, 바닥 구조물은 소각재를 재활용한 시멘트 대체재 K-에코바인더로 만들어졌다. 두 소재 모두 SK에코플랜트가 주최한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수상기업과 협업해 낸 성과다.
관람객을 넷제로 세상으로 안내하는 기차는 전기 운행 기차는 SK에코플랜트의 글로벌 탄소 감축 여정을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
SK에코플랜트는 해상풍력 등 재생에너지부터 수전해, 그린수소 생산까지 연결되는 밸류체인(가치사슬)을 갖추고 탄소 배출 없는 에너지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차를 타고 들어간 해저터널에서 볼 수 있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은 SK에코플랜트의 해상풍력 전문 자회사 SK오션플랜트가 제조한다.
전기차의 동력원 배터리는 수명이 다한 뒤 버려지지 않고 니켈, 코발트, 리튬 등 고부가 희소금속을 추출, 다시 배터리 제조에 투입된다.
SK에코플랜트는 전 세계 23개국 50곳에 이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필두로 전기차 폐배터리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는 대표적인 재생에너지원인 해상풍력, 태양광과 연계한 글로벌 그린수소 사업을 비롯해 전기차 폐배터리 등 잠재력이 큰 산업 분야의 밸류체인을 완비했다"며 "탄소 감축을 위한 에너지솔루션, 고부가가치 리사이클링, 디지털 기술 기반 사업 고도화 등 혁신 역량을 총동원한 사업을 동력으로 올해에도 견조한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