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최태원, SK·삼성·LG 부스 방문…AI 등 기술 현황 점검

입력 2024-01-10 06:46  

[CES 2024] 최태원, SK·삼성·LG 부스 방문…AI 등 기술 현황 점검
삼성전자 투명 마이크로 LED·LG전자 '알파블' 등에 관심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9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를 찾아 인공지능(AI)을 비롯한 글로벌 산업계 트렌드를 살폈다.
최 회장은 이날 CES 공식 개막 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센트럴홀에 마련된 SK그룹 공동전시관 'SK 원더랜드'를 찾아 수소, AI, 전기차 배터리, 도심항공교통(UAM) 등 각 계열사의 주요 사업 영역을 테마파크 형식으로 직접 체험했다.

오전 9시 40분께 전시장에 도착한 최 회장은 SK가 추구하는 탄소중립 세상을 상징하는 대형 구체 '원더 글로브'를 한참 동안 응시한 뒤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 메모리(HBM) 관련 전시물을 살펴봤다.
이어 AI 기술이 적용된 'AI 포춘텔러' 앞에서 사진을 찍고 타로카드를 고른 뒤 '황제'(EMPEROR) 카드가 나오자 재밌다는 듯 얼굴에 웃음을 띠기도 했다.
자리를 옮겨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한 최 회장은 한종희 부회장과 이영희 사장의 안내를 받아 전시장을 둘러보며 TV, AI 등과 관련한 기술 및 제품·솔루션 현황을 살펴봤다.

최 회장은 시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텍스트를 읽어주고 소리를 텍스트화하는 기술에 관심을 보였고, TV 코너에서는 한종희 부회장과 최근 TV 기술에 관한 질의응답을 즉석에서 나누기도 했다.
특히 이번 CES에서 이목을 끈 삼성전자의 투명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코너에서는 담당 임원에게 "반대편에서도 보이나", "집 유리창으로도 가능한가", "전원이 꺼지면 TV처럼 검은색을 띠는 것 아닌가" 등 질문을 쏟아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최 회장은 LG전자 부스도 방문해 LED 기술과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알파블' 등을 살펴봤다. 최 회장은 알파블에 실제로 탑승해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탑승자가 누릴 수 있는 솔루션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최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ES에 참가했다.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그룹의 다른 최고 경영진도 함께 CES를 찾아 글로벌 업계 현황을 점검하고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 확대를 모색한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