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기업 총수들도 '열공'…부스 돌며 기술 트렌드 살펴

입력 2024-01-10 10:51  

[CES 2024] 기업 총수들도 '열공'…부스 돌며 기술 트렌드 살펴
최태원·정의선·허태수 등 국내외 부스 방문…롯데家 3세 신유열도 참가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장하나 임기창 김보경 오규진 기자 =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는 국내 주요 기업 총수들도 여럿 참석해 인공지능(AI)을 비롯한 글로벌 산업계 최신 트렌드를 점검하고 해외 네트워크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작년에 이어 2년째 CES를 찾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날 오전 SK 7개 계열사 공동 전시관 'SK 원더랜드'를 찾아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려진 수소, AI용 고성능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도심항공교통(UAM) 등 계열사별 미래 성장동력 분야의 현황과 미래상을 둘러봤다.
이어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한 최 회장은 이번 CES에서 각국 취재진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투명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에 큰 관심을 보였다. LG전자 부스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알파블'에 직접 탑승해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탑승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각종 편의 사항의 가능성을 살폈다.



최 회장은 10일에도 라스베이거스에 머물며 AI, 탄소중립 등 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와 관련한 글로벌 업계 관계자들을 접촉하고 외연 확대에 나설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22년 이후 2년 만에 CES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도 이날 오후 삼성전자와 LG전자 부스를 방문해 양사의 TV, AI 등 분야의 기술 현황을 살폈다. SK 부스에서는 SK그룹의 배터리 사업을 총괄하는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을 만나 미래 모빌리티와 그린 에너지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앞서 오전에는 현대차와 두산, 퀄컴 등의 전시관을 찾았고, 이어 HD현대 부스를 방문해 사촌 동생 정기선 부회장을 만났다.
현대차는 이번 CES에서 '수소와 소프트웨어로의 대전환'을 주제로 미래 수소 전략을 발표했고, HD현대는 육상 인프라 미래 비전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수소를 포함한 친환경 에너지 밸류체인(가치사슬)을 다룬다.



허태수 GS그룹 회장도 이날과 10일 이틀간 CES를 참관하며 국내외 기업과 스타트업 전시관 등을 둘러본다.
AI, 로봇 등 최근 부각되는 기술이 그룹의 주력 분야인 에너지, 유통, 건설산업 등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점검하려는 취지다.
총수는 아니지만 롯데가(家) 3세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전무)도 CES를 참관하고 있다. 계열사 롯데정보통신 부스에서 메타버스를 체험한 것을 비롯해 SK, LG, 파나소닉 등 국내외 기업 부스를 찾아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필요한 기술 동향을 파악하면서 관련 업계와 네트워크를 다지고 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