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활동, 오프라인 순환하는 초연결 목표"

입력 2024-01-11 14:10  

[CES 2024]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활동, 오프라인 순환하는 초연결 목표"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 공개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고두영 롯데정보통신[286940] 대표는 "다양한 사업이 가상 세계로 올라가고, 여기서 활동이 오프라인 보상으로 순환하는 초연결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다.
고 대표는 10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선보인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현실의 오프라인과 가상 세계의 온라인이 융합한 메타버스"라고 정의하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롯데정보통신은 CES 2024에서 자회사 칼리버스와 그래픽 엔진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제작된 칼리버스를 CES 2024 개막일인 9일 정식으로 선보였다.
회사는 2022년부터 매년 CES에서 '롯데 메타버스'라는 가칭으로 칼리버스 시제품을 공개해왔는데, 커뮤니티나 게임 콘텐츠 중심이 아닌 가상 공간에서 현실 세계처럼 생활할 수 있는 '초실감형 메타버스'를 표방해왔다.
부스에서는 초록색 스크린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면 3초 만에 가상공간에 디지털 오브젝트로 구현하는 '라이브 메타버스 기술'을 시연했다.
제품을 생성할 때도 'AI 모바일 스캐닝 기술'로 가려진 부분을 자동으로 구현하며, 가상공간 곳곳에 점프맵, 보물찾기 등 게임 요소를 둬 사용자 참여를 유도했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머리카락 한 올까지 세세하게 구현한 아바타 퀄리티가 강점이고, 한국 메타버스답게 다중접속(MMO)에 대응할 수 있다"면서 "다른 기업들이 적게는 5년 이상 개발해온 것들을 1년 9개월 만에 마쳤다"며 설명했다.
이어 "언리얼 엔진을 쓰고 있기 때문에 개인용 컴퓨터(PC), 3차원 TV, 가상현실(VR) 기기 등으로 경험을 확장하는데 용이하다"면서 "기기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오는 콘텐츠가 시장을 이끌 텐데 칼리버스는 그 위치를 자신한다"고 했다.
아울러 롯데정보통신은 코리아세븐, 롯데하이마트[071840], 롯데면세점 등 그룹 유통 계열사는 물론,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MCM, 록시땅 등과 브랜드 협업으로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 대표는 "가상 세상과 현실 세상을 연결하는 새로운 창구 '칼리버스'로 미래 산업의 독보적인 비즈니스 전환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