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공식파트너 삼성전자, 손흥민 등 '팀 삼성 갤럭시' 공개

입력 2024-01-12 08:53  

올림픽 공식파트너 삼성전자, 손흥민 등 '팀 삼성 갤럭시' 공개
손흥민 "경기 통해 만들 추억이 큰 가치"…캠페인 메시지는 'Open always wins'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005930]가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캠페인 메시지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와 홍보대사인 '팀 삼성 갤럭시' 선수 명단을 11일 공개했다.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파트너십 활동으로 운영하는 '팀 삼성 갤럭시' 선수단에는 다양한 종목을 대표하는 10개국 25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그중 한국 선수는 김예리(브레이킹), 김희진(골볼), 서채현(스포츠 클라이밍), 손흥민(축구), 신유빈(탁구), 안세영(배드민턴) 등 6명이다.
손흥민은 "팀 삼성 갤럭시의 일원으로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뛰어난 선수들과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경기에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회 기간에 경기를 통해 함께 만들어 갈 추억이 보다 큰 가치"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카이 브라운(영국·스케이트보드), 요한 디페이(프랑스·서핑), 그레이스 써니 최(미국·브레이킹), 요하네스 플로어스(독일·장애인 육상) 등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은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열린 마음', '새로운 관점', '자기표현' 등 3가지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팬들과 소통한다. 앞으로 더 많은 국가와 종목의 선수들이 명단에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맞아 내놓은 새로운 파트너십 캠페인 메시지 'Open always wins'에 대해 다름을 인정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모두와 협력하는 '갤럭시' 브랜드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열린 마음으로 모두가 협력해 도전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을 열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토니 에스탕게 파리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삼성전자의 개방성에 대한 신념과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이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삼성전자는 선수와 팬, 그리고 전 세계를 연결해 다양한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