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재개발 대어' 촉진2-1구역 수주전 본격화…삼성 vs 포스코

입력 2024-01-14 11:53  

부산 '재개발 대어' 촉진2-1구역 수주전 본격화…삼성 vs 포스코
오는 29일 시공사 선정 앞두고 홍보관 나란히 개관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사업비가 1조원이 넘는 부산진구 시민공원주변(촉진2-1구역) 재개발 사업을 놓고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촉진2-1구역 재개발은 부산진구 범전동 일대에 위치한 13만6천727㎡ 규모의 구역에 지하 5층∼지상 69층 규모의 아파트 1천902가구와 오피스텔 99실,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앞서 작년 12월 15일 마감된 시공자 선정 입찰에 삼성물산과 포스코이앤씨가 참여했으며, 오는 27일 시공자 선정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날 촉진2-1구역 재개발 사업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수주전에 나섰다.
촉진2-1구역의 단지명으로 '래미안 에스팰리스 부산'을 제안한 삼성물산은 글로벌 건축설계사 모포시스 등 해외 유명 설계사와 협업해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된 외관 설계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건물 내부에 조성되던 커뮤니티를 외부 공간으로 확장해 공원 전망의 인피니티 수영장, 야외 조경과 연계된 골프 연습장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공개한 미래형 주거모델인 '래미안 넥스트홈'의 주요 기술도 적용해 세대 공간구성을 자유자재로 디자인할 수 있는 '퍼니처월'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를 부산에 최초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과거 이 사업 시공사였던 GS건설이 제시한 3.3㎡당 공사비(987만원)보다 약 100만원 낮은 891만원에 입찰에 참여했다.
당초 촉진2-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GS건설이 선정됐지만, GS건설이 3.3㎡당 987만원 수준으로 공사비를 증액해 달라고 요구하면서 조합과 갈등을 빚다 작년 6월 시공사 계약이 해지됐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 가구를 100% 시민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세대당 3.83평의 커뮤니티 면적을 통해 아파트의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