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월에도 '가격파괴' 이어간다…"본업 강화 핵심 전략"

입력 2024-01-31 06:58  

이마트, 2월에도 '가격파괴' 이어간다…"본업 강화 핵심 전략"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는 올해 초 연중 진행하겠다고 밝혔던 '가격파격 선언'행사의 2월 할인 품목으로 소불고기와 양파, 냉동만두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지난해 말 행사 때 사흘 동안 13만개가 팔렸던 인기 상품인 '임자도 대파 소불고기'를 정상가보다 41% 할인한다.
설 연휴를 앞둔 점을 고려해 필수 식재료로 꼽히는 양파는 산지에서 직접 매장으로 가져와 정상가보다 29% 저렴하게 내놓는다.
이마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인 냉동만두는 풀무원 제품을 31% 할인해 판매한다.
냉동만두는 지난해 이마트 방문객의 15%가 구매했을 만큼 인기 제품이다.
이번 달 할인 상품으로 선보였던 삼겹살은 내달에도 초저가 판매를 이어간다.
2월 판매가는 이번 달보다도 100g당 100원 더 싸게 책정했다.
40개 생필품 할인 품목은 이번 달 행사와 비교해 12개 제품을 교체한다.
라면은 삼양 불닭볶음면, 즉석밥은 CJ 햇반 현미쌀밥 등을 새로운 할인 품목으로 추가했고, 칠성 사이다와 테크 익스트림 클린 세탁세제, 2080 파워쉴드 치약 등도 할인한다.
생필품 할인 품목은 같은 상품군 안에서 할인 제품을 월별로 교체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도 같은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마트 한채양 대표는 올해 시작부터 '본업 경쟁력 강화'를 내세우며 가격 파괴라는 새로운 정책을 들고나왔다.
월별로 3대 식품과 40개 생필품을 최저가로 선보인 덕에 행사 상품 매출은 최대 200%까지 뛰었다.
이마트는 다른 유통업체들도 따라서 가격을 내리는 효과도 있었다고 자부했다.
한 대표는 "고물가 시기에 독보적인 가격 리더십으로 고객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을 낮추고 있다"며 "주요 상품들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하는 것은 이마트가 추구하는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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