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재활용소재 사용 중장기 로드맵 수립…업계 최초

입력 2024-02-06 09:24  

SK하이닉스, 재활용소재 사용 중장기 로드맵 수립…업계 최초
2025년까지 재활용소재 비율 25%·2030년 30% 이상 목표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SK하이닉스[000660]는 재활용·재생가능 소재를 제품 생산에 적극 활용하는 중장기 계획을 글로벌 반도체 업계 최초로 수립했다고 6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넷제로(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자원 재활용을 중심으로 한 순환경제 시스템이 전 세계 국가와 기업에 중요한 과제가 됐다"며 "이런 흐름에 맞춰 재활용 소재 사용 비중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목표를 선제적으로 수립하고 이행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중장기 로드맵은 SK하이닉스가 생산하는 제품에서 재활용 소재가 사용되는 비율을 중량 기준으로 2025년까지 25%, 2030년까지는 30% 이상으로 높인다는 목표를 담았다.
SK하이닉스는 이를 위해 반도체 생산에 투입되는 필수 소재인 구리, 주석, 금 등 일부 금속 소재부터 재활용 소재로 전환한다.
금속 소재는 메모리 반도체 완제품 중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다른 소재로 대체하기도 어려워 이를 재활용하면 자원순환 측면에서 효과가 가장 크다고 SK하이닉스는 설명했다.
반도체 완성품 보호에 쓰이는 플라스틱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교체한다.
아울러 회사가 직접 구매하는 재활용 소재에 대해 인증 절차와 품질 평가를 강화하고, 협력사가 납품하는 부품 소재도 품질 평가서를 제공받아 검토한 뒤 적용 여부를 결정하는 등 로드맵 목표 달성을 위한 이행 체제도 정비했다.
이와 관련해 국제표준화기구(ISO) 등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의 재활용 소재 사용 비율 검증·인증에 협력사들이 동참하도록 소통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송준호 부사장(선행품질&분석 담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힘쓰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순환경제 구축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며 "로드맵을 실천하면서 고객과 협력사 등 반도체 공급망 내 모든 이해관계자와 힘을 합쳐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