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행 하늘길 다시 열린다…한국~멕시코 직항 8월 재개

입력 2024-02-09 01:34  

중남미행 하늘길 다시 열린다…한국~멕시코 직항 8월 재개
중단 2년여만…아에로멕시코, 인천∼멕시코시티 매일 운항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한국과 중남미를 잇는 유일한 직항 하늘길이 2년여만에 다시 열린다.
아에로멕시코는 8일(현지시간) 연합뉴스에 보낸 공식 성명에서 "우리는 8월부터 한국으로의 운항을 다시 시작한다"며 "이번 재취항으로 양국을 오가는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항공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멕시코시티 베니토 후아레스 국제공항(AICM)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이 노선은 주7회, 매일 운영된다.
멕시코시티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은 8월 1일부터, 인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은 8월 3일부터 각각 재개된다.
이중 멕시코시티발 인천행 항공편의 경우 한국 기업이 대거 진출해 있는 북부 몬테레이를 경유한다.
해당 노선에는 최신 기종인 보잉 787-8 드림라이너가 투입된다.
중남미로의 직항 항공편이 생긴 건 2022년 6월 직항 노선 운영이 잠정 중단된 지 2년여 만이다.
앞서 아에로멕시코는 2017년 7월부터 인천∼멕시코시티 노선을 취항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항공편을 일시적으로 운영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멕시코와 다른 중남미 지역으로 향하는 기업 주재원들과 여행객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일본 도쿄 등 다른 공항을 경유해야만 했다.
한국으로의 이동에 불편함을 호소해온 한국 교민을 비롯해 현지 K팝 팬 등 멕시코 주민들은 멕시코한인회에서 주관한 직항 재개 청원 서명 운동에 대거 참여하기도 했다.
지안카를로 물리넬리 아에로멕시코 글로벌 영업 부문 수석부회장은 앞서 지난해 8월 연합뉴스와의 단독인터뷰에서 "우리에겐 한국으로 돌아가겠다는 분명한 목표가 있다"며 재취항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인천∼멕시코시티 노선 항속거리는 1만2천㎞가 넘는다. 국내에서 직항으로 갈 수 있는 최장거리 노선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아에로멕시코는 지난해 3월 일본 도쿄 직항 노선을 재개했다. 인천 재취항은 아시아로 향하는 두 번째 사례라고 아에로멕시코 측은 밝혔다.
walde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