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TV, 영화감독·색상전문가 잇단 호평…"컬러손실 없어"

입력 2024-02-13 10:00  

LG 올레드TV, 영화감독·색상전문가 잇단 호평…"컬러손실 없어"
'성난 사람들' 이성진 감독 "다음 작품 후반 작업에 쓰고 싶다"
글로벌 IT매체들도 "영화 감상용 최고의 선택" 찬사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LG 올레드 TV가 영화감독 등 영상 전문가와 글로벌 정보기술(IT) 매체로부터 영화 감상용 TV로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LG전자[066570]가 13일 전했다.

골든글로브 3관왕과 에미상 8관왕 등을 수상한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 연출자 이성진 감독은 최근 영화평론 사이트 '레터박스'에 올라온 인터뷰에서 LG 올레드 TV의 화질에 찬사를 보냈다.
이 감독은 "내 다음 작품의 후반 작업에 LG 올레드 TV를 쓰고 싶다"며 "LG 올레드 TV는 진정한 블랙을 구현하고 컬러를 손실 없이 표현해 시청자가 연출자 의도를 정확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영화 '덩케르크',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에서 영상 색 보정을 담당한 컬러리스트 월터 볼파토는 "영화 관계자에게 내 작업물을 보여줄 때 LG 올레드 TV를 사용한다. 그만큼 완벽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글로벌 IT 매체들도 LG 올레드 TV의 표현력을 높게 평가했다.
영국 테크레이더는 LG 올레드 에보(G3)를 '최고의 영화 감상용 TV'로 선정하며 "영화 감상에 환상적"이라고 극찬했다. "영화 애호가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는 최고의 선택"(미국 톰스가이드), "높은 명암비와 휘도(화면밝기)로 영화 시청에 최적"(미국 포브스) 등의 호평도 있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전보다 향상된 인공지능(AI) 성능을 바탕으로 고품질 영상과 음향을 구현하는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공개했다.
신제품에 탑재된 알파11 프로세서는 4배 강력해진 AI 성능을 통해 그래픽 성능과 프로세싱 속도를 각각 70%와 30% 향상시켰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AI 업스케일링으로 영상을 픽셀 단위로 분석하고 흐릿한 사물과 배경까지 선명하게 바꾸며, AI 음향 기술로 2채널 음원을 가상의 11.1.2채널까지 변환한다.
아울러 LG전자는 영화감독, 평론가, 테크 전문가 등이 LG 올레드 TV로 시청한 영화 평론을 공유하는 'LG 올레드 무비 클럽' 커뮤니티를 레터박스에서 운영하는 등 맞춤형 마케팅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 오혜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LG 올레드 TV는 전용 AI 화질·음질 칩을 기반으로 영화감독, 컬러리스트 등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전 세계 영화 애호가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