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사위 쿠슈너 "장인이 요청해도 백악관 복귀할 생각 없어"

입력 2024-02-14 15:49  

트럼프 사위 쿠슈너 "장인이 요청해도 백악관 복귀할 생각 없어"
트럼프 전 대통령 재집권 성공해도 "사모펀드 운영에 전념하겠다"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맏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전 백악관 선임보좌관이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에 성공해도 백악관에 다시 들어갈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악시오스에 따르면 쿠슈너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금융·비즈니스 분야 회의 '악시오스 BFD'에 참석해 트럼프 2기 행정부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쿠슈너는 댄 프리맥 악시오스 비즈니스 에디터와의 대담에서 "인생의 지금 단계에서 원하는 것은 내 회사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오는 11월 대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해도 마이애미에 머물며 자신의 사모펀드 어피니티 파트너스 운영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쿠슈너는 "인생에서 내가 계획한 대로 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며 가능성을 열어두는 듯한 발언도 했지만 프리맥이 재차 압박하자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 일자리 제안 전화를 해도 거절하겠다고 확언했다고 악시오스는 전했다.
그는 또 "가족들이 스포트라이트에서 벗어나 여기 플로리다에서 아이들과 함께 지내는 기회를 만끽했다"고 부연했다.
쿠슈너는 2016년 대선 때 "운 좋게도 선거운동에서 역할을 맡아 한 뒤 행정부에 합류하게 됐다. 우리가 함께 해낼 수 있었던 놀라운 일이 있었고 그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돌아봤다.
그는 "하지만 이번에는 그(트럼프 전 대통령)이 가능한 인물들을 바탕으로 정말 놀라운 팀을 만들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쿠슈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6년 대선 출마 때는 "정말로 가족 차원의 선거운동을 했지만 지금은 그를 둘러싼 강력한 팀과 함께 매우 전문적으로 운영되는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하면 지난 정부 때보다 더 높은 수준의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악시오스는 그러나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해 행정부를 구성한다면 경험이나 전문성 등 다른 고려사항보다 충성심을 최우선시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그런 측면에서 쿠슈너는 여전히 트럼프 측근들 사이에서 중용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다고 전했다.
쿠슈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의 남편이다. 이들 부부는 앞서 트럼프 행정부에서 백악관 선임보좌관으로 일했다.
유대인인 쿠슈너는 트럼프 행정부의 중동 정책을 이끌며 2020년 9월 미국의 중재로 이스라엘과 아랍국가인 아랍에미리트, 바레인이 국교를 정상화한 '아브라함 협정'을 타결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