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9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대 돌파

입력 2024-03-03 07:00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9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대 돌파
전작보다 6주 빨라…북4 울트라 11∼20일 사전 판매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첫 인공지능(AI) 랩톱 갤럭시 북4 시리즈가 출시 9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 대를 넘어섰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 2일 출시한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국내 판매량은 지난달 말 10만 대를 넘겼다.
이는 전작 갤럭시 북3 시리즈보다 약 6주 빠른 속도다.
특히 35.6㎝(14인치)와 40.6㎝(16인치) 두 종으로 출시된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 약 7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의 발매 첫 주 국내 판매량이 갤럭시 북3 시리즈의 1.5배라고 밝힌 바 있는데, 이런 흐름이 두 달 넘게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AI 탑재란 강점과 개선된 사용성 등이 흥행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기계학습(머신러닝)과 딥러닝 등 AI 작업을 지원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를 내장한 인텔의 차세대 AI 프로세서 '코어 울트라'를 탑재했다.
스마트폰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전 라인업에 적용했고 미국 영화업계가 정한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DCI-P3) 기준 컬러 볼륨 120%로 영상 몰입도도 높였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파일을 주고받고, 개인용 컴퓨터(PC)로 휴대전화에 있는 연락처를 검색하는 등 강화된 갤럭시 에코시스템도 호평받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대표 기종인 갤럭시 북4 울트라를 이달 11∼20일 사전 판매한다.
이 모델은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중 상위 모델인 '코어 울트라 9'과 엔비디아의 PC용 외장 그래픽처리장치(GPU) '지포스 RTX 4070'을 탑재했다.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저장 용량을 두 배 업그레이드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과 삼성 케어플러스 12개월 이용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사용권 등을 제공한다.
회사는 지난달 26일 미국과 영국, 유럽, 인도 등에서도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이달 중 중남미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