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혼렙' 5월 출시 확정…"원작 넘나드는 스토리텔링"

입력 2024-03-19 11:20  

넷마블 '나혼렙' 5월 출시 확정…"원작 넘나드는 스토리텔링"
이날 사전 예약 시작…캐나다·태국서 베타테스트
권영식 대표 "스팀 출시 거쳐 콘솔 버전 출시도 준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넷마블[251270]이 올해 핵심 라인업 중 하나인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ARISE'의 출시 시점을 올해 5월로 확정했다.
넷마블은 19일 서울 구로구 사옥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PC·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국내외에서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달성한 동명의 웹툰 및 웹소설을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개발사 넷마블네오는 '리니지2 레볼루션'·'제2의 나라',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 다양한 IP 기반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나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처럼 IP(지식재산)과 잠재 유저층이 확장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제작진은 이날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의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 총괄 본부장은 "웹툰 기반 이미지에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추가해 생동감을 더했다"며 "원작과 게임을 넘나드는 스토리텔링을 만날 수 있다"고 게임을 소개했다.
또 쉬우면서도 손맛을 강조한 조작감, 다양한 무기와 조합을 통해 나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 주인공 '성진우'를 비롯한 원작 속 다양한 캐릭터를 조작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등도 소개했다.
넷마블은 이날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사전 등록을 시작하고, 오는 21일 캐나다와 태국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5월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글로벌 톱 성적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며 "파트너사들과도 시너지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출시 이후 업데이트까지 포함한 상세한 계획도 공개했다.
조 그룹장은 "PC와 안드로이드, iOS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 게임즈(구글의 PC 게임 서비스), 맥OS 서비스도 지원한다"며 "연내에는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으로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질의응답에서는 게임의 사업성에 대한 질문이 여럿 나왔다.
조 그룹장은 "한국 시장을 비롯해 애니메이션이 높은 성과를 보이는 북미,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며 "BM(수익모델)은 정액제와 '패스'류 모델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 확장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우선 게임이 흥행하고, 장기 서비스가 됨에 따라 플랫폼을 확장하는 형태로 준비할 것"이라며 "스팀 버전까지 확장하고 나면 콘솔 플랫폼도 준비할 예정이고, 그 시점은 빠르면 내년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