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돔 MLB 개막전서 쿠팡 강한승 대표, CJ 손경식 회장 만나

입력 2024-03-20 20:38  

고척돔 MLB 개막전서 쿠팡 강한승 대표, CJ 손경식 회장 만나
양사 화해무드 조성될지 관심…신동빈 롯데 회장도 경기 관람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김윤구 기자 =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시리즈 개막전에서 강한승 쿠팡 대표와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만난 모습이 포착됐다.
쿠팡은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통해 MLB 서울 시리즈를 중계한다.
강 대표는 앞서 손 회장에게 개막전이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다저스 경기 관람권을 선물하면서 초청했다.
손 회장은 이날 경기장을 찾아 강 대표와 만나 악수하고 인사를 나눴으며 이후 강신호 CJ제일제당[097950] 부회장, 김홍기 CJ주식회사(지주) 대표, 신영수 CJ대한통운[000120] 대표 등과 다이아몬드석에 나란히 앉아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강 대표도 몇 미터 떨어진 자리에서 경기를 봤다.
CJ그룹과 쿠팡은 갈등을 빚어왔기에 손 회장과 강 대표의 만남이 양사 화해의 계기가 될지 관심이 쏠렸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은 2022년 말 햇반 납품 단가 갈등으로 이른바 '햇반 대첩'을 벌였다.
이 때문에 쿠팡 로켓배송에서 CJ제일제당의 직매입 제품이 모두 빠졌고, 현재까지 갈등이 해소되지 않았다.
또, 작년 7월에는 쿠팡이 CJ올리브영을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쿠팡은 "CJ올리브영이 2019년부터 현재까지 쿠팡의 뷰티 시장 진출을 막고자 뷰티업체에 납품하지 말라고 압력을 넣는 등 지속해 거래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작년 8월에는 '택배 없는 날'을 두고 CJ대한통운과 쿠팡이 신경전을 벌였다.
CJ그룹과 쿠팡 양사는 '스포츠 관람과 비즈니스를 연결 짓지는 말라'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손 회장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을 맡고 있고, 쿠팡이 지난해 경총에 가입해 지난달 정식으로 회원사가 됐다.
이에 강 대표가 재계 원로에 대한 예우의 의미를 담아 초청하고, 손 회장은 화답 차원에서 이날 중국 출장에서 귀국하자마자 경기장을 찾았다.
이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도 롯데자이언츠 점퍼를 입고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이 TV 화면에 잡혔다.
배우 차은우도 MLB 서울시리즈 모자를 쓰고 관중석에 앉아있는 모습이 중계됐다.
김홍국 하림[136480]그룹 회장도 이날 경기를 관람했다.
noanoa@yna.co.kr,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