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명품관 "외국인 1∼2월 매출 175억원 역대 최고"

입력 2024-03-21 08:36  

갤러리아百 명품관 "외국인 1∼2월 매출 175억원 역대 최고"
명품관 주변 건물·부지 매입…"2030 특화 공간 조성 검토"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압구정 명품관의 1∼2월 외국인 매출이 175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러리아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은 1월 100억원, 2월 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작년 4분기는 외국인 매출이 260억원에 달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며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된다면 올해 연간 최대치 경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품관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 외국인 매출 비중이 15%에 달했으나 팬데믹으로 관광 수요가 줄면서 1%까지 떨어졌다.
이후 엔데믹과 함께 외국인 고객 마케팅 강화로 올해는 10% 이상까지 매출 비중이 회복됐다.
외국인 고객의 국적은 중국, 태국, 미국 순이며 이전과 달리 태국 등 동남아 고객이 늘고 있다.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다.
명품관은 신규 외국인 고객 유입을 위한 할인 이벤트와 인근 압구정 상권과 연계한 제휴 혜택 등 외국인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명품관은 1∼2월 VIP 고객 매출 또한 작년 동 기간 대비 12% 증가했다며 명품 시계 브랜드 '파텍필립' 매장을 두 배 넓혀 오는 6월 오픈하는 등 명품 콘텐츠도 강화한다.
갤러리아는 올해 연간 1억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THE PSR'이라는 VVIP 서비스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아울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층 다변화'도 꾀한다.
갤러리아는 작년 5월 명품관 인근에 900억원 상당 토지 및 건물을 매입했고, 올해 1월에도 주변 건물(청담동 78-5)을 225억원에 추가로 사들였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20∼30대 젊은 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화 공간 조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명품관 '맛집 로드'로 불리는 식품관 고메이494도 새 단장에 나선다.
4월부터 10개 브랜드를 순차로 선보이며 이 가운데 8개 브랜드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와 성수동 디저트 카페 브랜드 '킷사앤사보', 프랑스 최고급 밀가루 포리쉐로 만든 베이커리 '뮈에' 등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