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국산 가짜 우표 범람"…중국 "터무니없어"

입력 2024-04-12 01:15  

영국 "중국산 가짜 우표 범람"…중국 "터무니없어"
英 정치권, 中에 위조 생산업체 조사 촉구
주영 中대사관 "근거 없는 악의적 주장"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영국과 중국이 '가짜 우표' 문제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10일(현지시간) 영국 우체국인 로열 메일과 가까운 소식통을 인용해 영국에 중국산 위조 우표가 범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상점에서 정상적으로 산 우표가 가짜로 드러났다는 불만이 급증한 배경에 공산주의 국가의 위조 우표가 있다"고 말했다.
텔레그래프는 자체 파악 결과 중국 생산업체 4곳이 일주일에 최대 100만장의 위조 우표를 개당 4펜스(약 68원)에 영국으로 유입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런 우표는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온라인 플랫폼이나 로열 메일을 모방한 사이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위조 우표가 부착된 편지의 수신자는 편지 수거 비용 명목으로 5파운드(8천원)의 과징금을 로열 메일에 내야 한다.
로열 메일의 대변인은 BBC방송에 "위조 우표를 유통망에서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정치권은 영국 정부와 중국 측에 진상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노동당 그림자 내각의 산업부 장관 조너선 레이놀즈 의원은 "사기를 당하고 있는 영국 소비자와 중소기업엔 엄청나게 걱정스러운 일"이라며 "정부는 위조 규모를 긴급 조사하고 로열 메일, 경찰, 규제기관과 협력해 단속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알리시아 컨즈 하원 외교위원회 위원장도 "중국 정부는 우표 불법 거래에 관련된 업체들을 단속, 조사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고 자유민주당의 사라 올니 의원은 외무부에 주영 중국 대사와의 면담을 주선하라고 촉구했다.
위조 우표 생산을 중국 정부가 몰랐을 리 없다는 주장도 나왔다.
국가안보 싱크탱크 '헨리 잭슨 소사이어티'의 설립자인 앨런 멘도자는 "중국 공산당이 중국 경제를 엄격히 통제하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대규모 위조 작전이 공산당 몰래, 즉 암묵적 승인 없이 이뤄질 수 있다는 건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주영 중국 대사관 대변인은 더타임스와 인터뷰에서 이런 주장을 일축했다.
그러면서 로열 메일이 "언론의 관심을 끌기보다 내부 공급망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해야 한다"며 "완전히 터무니없고 불합리하며 악의적인 의혹 제기"라고 비판했다.
s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