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행사서 對美투자계획 소개한 SK하이닉스 "美 염원 실현할 것"

입력 2024-04-18 00:44  

美행사서 對美투자계획 소개한 SK하이닉스 "美 염원 실현할 것"
곽노정 사장, 'AI 시대 글로벌 성공을 위한 파트너십' 기조연설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최근 미국 인디애나주에 5조여원의 투자계획을 밝힌 SK하이닉스가 미국의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미국측 행사에 참석해 미국과의 반도체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K하이닉스 곽노정 사장은 17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칩스 포 아메리카, 글로벌 성공을 위한 실행' 행사에서 '인공지능(AI) 시대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곽 사장은 이제 부상하기 시작한 AI 기술의 잠재력이 무한하다면서 SK하이닉스가 생성형 AI 등 분야에서 시장 수요를 맞추기 위해 첨단기술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SK하이닉스가 미래에 필요한 제조 역량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회사의 대미 투자 계획을 소개했다.
SK하이닉스는 인디애나주에 5조2천억원을 투자해 AI 반도체 핵심인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 생산 기지를 지을 계획이라고 지난 4일 발표한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인디애나주 웨스트라피엣에 AI 메모리용 첨단 패키징 생산 기지를 건설하고, 퍼듀대학교 등 현지 연구기관과 반도체 연구·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곽 사장은 미국 파트너들과 반도체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서 "이 투자가 우리 회사와 퍼듀대, 미국 정부와 인디애나주의 염원을 실현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인디애나주에 있는 퍼듀대와 이 주에 지역구를 둔 토드 영 상원의원이 주최했으며 산업, 정부,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반도체 연구개발과 인력 부문에서 미국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미국 정부에서는 아라티 프라바카 백악관 과학기술정책실장이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법 등 반도체 공급망 강화 노력을 소개했다.
그는 코로나19, 그리고 최근 대만에서 발생한 지진을 통해 경험했듯이 특정 지역에 반도체 공급망을 집중하는 게 매우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