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베이커리 온라인 팝업 인기…MZ 구매자 압도적"

입력 2024-04-29 09:24  

에이블리 "베이커리 온라인 팝업 인기…MZ 구매자 압도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9∼22일 온라인에서 진행한 '릴레이 베이커리 팝업스토어' 프로모션이 큰 인기를 끌었고 구매자의 90%가 20∼30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이번 행사에서 브레드 푸딩 맛집으로 알려진 '코코로카라'와 광주 유명 디저트 브랜드 '코코로나인'과 손잡고 단독 상품을 선보였다.
코코로카라의 '18종 골라 담기' 상품은 행사 기간 에이블리 패션과 뷰티·라이프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코코로나인은 팝업 스토어 오픈 1시간 만에 사흘 치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행사 기간 에이블리의 푸드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45%, 주문 수는 25% 증가했고 에이블리 푸드 첫 구매 고객도 20%가량 늘었다.
코코로카라 관계자는 "에이블리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백화점 입점 못지않은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증대 효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MZ세대에게 디저트는 문화이자 취향을 드러내는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고객이 에이블리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입맛에 맞는 다양한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