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기반 고객 조사 '돈 버는 설문' 출시

입력 2024-05-22 08:47  

SK텔레콤, AI 기반 고객 조사 '돈 버는 설문'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가칭)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돈 버는 설문'은 SK텔레콤의 빅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설문 조사 서비스로, 자체 제작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올라올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다양한 내용을 설문 주제로 담는다. 주로 짧은 문항으로 구성돼 부담 없이 설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전에 진행됐던 설문들의 흥미로운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의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텔레콤에 요청해 설계된다.
특히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고객에게만 노출되어 설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돈 버는 설문' 내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여러 재미있는 랭킹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설문 후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아 다양한 T멤버십 제휴처에서 쓸 수 있고, 설문 의뢰 기업은 짧은 시간에 정확한 응답을 얻어 시장조사도 할 수 있다.
'돈 버는 설문'은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파일럿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해당 기간 200만 건 이상의 설문을 진행했으며, 파일럿을 통해 설문 진행 속도 개선 및 '공유' 기능 추가 등 서비스가 고도화됐다.
SK텔레콤 장홍성 애드테크 CO 담당은 "앞으로 SKT의 빅데이터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결합해 다양한 방면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설문을 쉽게 의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AI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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