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입력 2025-02-13 08:56  

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의 중장년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지난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선보였다.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상에 등장하는 상품은 롯데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 식단을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를,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을 각각 방송했다.

이처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인 것은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대 고객 마케팅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50∼60대 콘텐츠를 기반으로 롯튜브를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향후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해 TV와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멀티채널을 통한 쇼핑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