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대학생 앰배서더 발대식…네이버 '어썸바잇트' 지역상생 프로젝트
2025 카카오 클래스 모집…SK쉴더스 세계 보안 콘퍼런스 참가

▲ 더비엔 IP전략연구소는 오는 26일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국제 IP전략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식 재산, 인공지능을 만나다'를 주제로 전문가들이 바라본 미래 비전이 제시된다.
▲ 구글은 11일 서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제미나이 대학생 앰배서더' 발대식을 개최했다. 전국 195개 대학에서 선발된 100명의 앰배서더가 인공지능(AI)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 네이버는 11일 성남 1784 사옥에서 '카페 매니저스 데이'를 개최했다. 카페 운영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고, 카페 내 개인간거래에 적용할 새로운 안전거래 설루션 등이 소개됐다.
▲ SK쉴더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보안 콘퍼런스 '블랙햇 USA 2025'와 글로벌 해커 콘퍼런스 '데프콘 33'에 참가했다. 회사측은 세계 최대 보안 행사에 잇달아 참가하며 글로벌 사이버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 네이버는 동반성장위원회, 롯데웰푸드[280360]와 함께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어썸바잇트'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전국의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맛집 정보를 클립으로 공유하고, 즉석 섭취식품 제품화까지 연결한다.
▲ 카카오는 전국 12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성공적 디지털 사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카카오 클래스'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스토어 사업자들을 위한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온오프라인 과정이 병행된다. (서울=연합뉴스)
kyungh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