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상담·재무·개발 등 4개 분야 AI 에이전트 도입 효과 분석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인공지능(AI) 전환 전문 기업 뤼튼AX는 AI 에이전트 도입 이후 뤼튼테크놀로지스의 성과를 정리한 AX 리포트를 15일 공개했다.
뤼튼AX는 일상 사내 업무에서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검증해 AX 문화를 정착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뤼튼이 사내 업무에 활용하는 고객 상담, 재무,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등 4개 분야 AI 에이전트가 창출한 AI 전환 효과를 분석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고객 상담 에이전트로 뤼튼 내 해당 업무 노동 시간은 73% 단축됐고 생산성은 35% 증가했다.
재무 에이전트의 경우 상품 수령 확인, 송장 검토, 재무제표 작성을 수행해 노동 시간을 40% 줄이고 업무 생산성을 21% 증가하게 했다.
프론트엔드 개발 에이전트와 백엔드 개발 에이전트는 업무 생산성을 각각 15%, 28% 향상시켰고, 근로 시간을 28%, 55% 감축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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