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56.41
(57.28
1.43%)
코스닥
911.07
(5.04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케데헌 인기에 국립중앙박물관 인산인해"…이촌역 하차객 90%↑

입력 2025-10-22 15:52  

"케데헌 인기에 국립중앙박물관 인산인해"…이촌역 하차객 90%↑
기념품점 평균 결제 단가 38%↑…농협은행 분석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공개 후 국립중앙박물관 인기가 크게 상승한 것이 각종 수치로 재확인됐다.
22일 NH농협은행 데이터에 따르면, 박물관 입구와 연결된 지하철 4호선 이촌역 하차객 수는 케데헌 공개 한 달여 만인 올해 7월 21∼27일 최대를 기록했다.
케데헌이 공개된 6월 16∼20일과 비교해 하차객 수가 90%나 증가했다.
올해 8월 한 달 동안 박물관 내 기념품점, 카페, 음식점의 카드 결제 고객 수는 지난해 8월보다 161% 늘어나기도 했다.
특히 박물관 내 기념품점 평균 결제 단가는 케데헌 공개 전 2만9천800원에서 공개 후 4만1천200원으로 38% 높아졌다.
결제 금액을 연령대별로 보면, 케데헌 공개 전후로 40대 비중이 22%에서 33%로, 50대 비중이 13%에서 20%로 각각 늘어 중장년층의 변화 폭이 컸다.
박물관은 아침부터 관광객들로 붐벼 개장 직후인 오전 10시 이용 고객 수가 케데헌 공개 전보다 415% 급증하기도 했다.
NH농협은행은 이와 별도로, 농심[004370]이 케데헌과 협업 소식을 발표한 이후 새우깡 등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올해 8월 말 케데헌 캐릭터가 그려진 제품 출시 전후 하나로마트의 새우깡 판매량을 지수로 환산하면 72∼75 수준에서 100까지 높아졌다고 한다.
올해 8월 25일∼9월 19일 새우깡 구매 고객 가운데 46%가 올해 들어 처음 새우깡을 구매한 경우에 해당했다고 농협은행은 전했다.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