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먹는 체중감량제 '코글루타이드' 미국 기능성 식품 등록 신청
HK이노엔·카인사이언스, 근감소증 치료제 공동 개발

▲ 메디톡스[086900] 계열사 뉴메코는 도미니카공화국 의약품약국총국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제제 '뉴럭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2015년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과 2016년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를 출시하며 쌓아온 현지 네트워크와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뉴럭스의 빠른 시장 진입을 달성할 계획이다.

▲ 케어젠[214370]은 먹는 펩타이드 '코글루타이드'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에 신규 기능성 원료(NDI) 등록 신청을 제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글루타이드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수용체와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IGF-1) 수용체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이중 작용 경구형 펩타이드로 체중 조절과 대사 균형을 동시에 개선하는 새로운 기전을 갖고 있다. 케어젠은 "이번 NDI 승인 시 '전 세계인이 사용할 수 있는 체지방 중심 체중 관리 설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HK이노엔[195940]은 카인사이언스와 염증 조절 펩타이드 기반 신약 후보물질 'KINE-101'의 근감소증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HK이노엔은 KINE-101의 국내 임상 2상 수행을 주도하고 카인사이언스는 임상시험용의약품 생산 및 기술지원을 담당한다. 양사는 내년 임상 2상 진입을 목표로 신속한 임상 진입과 국내 사업화 가능성 확보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