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시간관리·웰빙' 새 기능 도입
우버 택시, 서울 북촌서 '인력거 투어' 운영
▲ 카카오페이[377300]는 소상공원 지원 차원에서 진행 중인 기부 마라톤 캠페인과 관련해 오는 30일까지 누적 200억 걸음 달성 시 10억 원을 더 기부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가수 션의 유튜브 채널 '션과 함께'와 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해 개최한 온오프라인 연계 '2025 롱런' 마라톤 캠페인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이같은 기부 계획안을 마련했다. 오프라인 마라톤 대회는 내달 6일 오전 9시 하남미사경정공원에서 가수 션과 10km 코스를 달리는 행사로 진행된다.

▲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사용자들의 웰빙 경험을 강화하고 건강한 디지털 습관 형성을 돕는 '시간관리 및 웰빙' 기능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플랫폼 상에서 휴식과 자기관리 경험을 확대하고 건강한 디지털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경주에 이어 서울 북촌에서도 '우버 택시 인력거'를 활용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투어 코스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사간동 골목-윤보선 가옥-K드라마길-감고당길-종친부-광화문 등으로 이어진다.

▲ AI 경량화·최적화 기술 기업 노타[486990]는 한국-아랍에미리트(UAE)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참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노타는 생성형 AI 기반 설루션의 확대 적용을 협의하고 두바이 교통국과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 크라우드웍스[355390]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출범한 제조업 AI 전환 민관 협의체 'M.AX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크라우드웍스는 제조 AI의 성능과 신뢰도를 결정짓는 고품질 데이터 구축 역할을 담당한다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