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과학관, 과학문화행사 '마법학교 수학여행' 운영
과총, 첨단 항공 모빌리티 혁신 주제 우수연구자 기술교류회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운영하는 국가과학난제도전협력지원단은 28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과학난제도전 융합연구개발사업 성과 공유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출범한 과학난제사업에서 시도한 새로운 체계와 7개 연구단 결과 등 성과를 공유한다. 또 '도전·혁신적 연구개발(R&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전략'을 주제로 한 패널토론도 진행된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과학문화행사 '뉴턴 스칼라 마법학교 수학여행'을 연다. 행사는 '마법처럼 보이는 모든 현상은 아직 이해되지 않은 과학'이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어린이부터 성인 관람객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과학관 곳곳이 마법학교 캠퍼스로 운영되며 스토리와 공간,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보면 된다.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28~30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AI(인공지능) 융합 미래비행체 연구교류회(전기비행 및 eVTOL)'우수연구자교류지원 기술교류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교류회에는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등 국내외 항공우주 석학들이 참석해 첨단 항공 모빌리티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