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중앙대와 학연교류 활성화·상호 발전 학연교류 협약
우주청, 항우연·천문연 연구자와 우주과학탐사 간담회

▲ 국립중앙과학관은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과학기술자료를 소장·관리하고 있는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신청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중요과학기술자료는 과학기술에 관한 역사적·교육적 가치를 지닌 유형의 자료 중 국가적 차원의 보존·관리가 필요한 국내 소재 자료다. 등록 자료에는 등록증이 발급되며 중앙과학관이 보존·관리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보면 된다.

▲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중앙대와 27일 학연교류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한 학연교류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과 과학기술혁신정책 분야의 연구·교육 협력 강화를 위해 협력체계 공동 구축, 과기혁신정책 및 기술사회정책 융합 의제 공동연구 기획 및 수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우주항공청은 28일 대전 유성구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천문연구원을 방문해 지난해 우주과학탐사 분야 유공자 표창을 전수하고 연구자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해 11월 우주청이 발표한 '대한민국 우주과학탐사 로드맵' 추진을 위한 협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