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3일 자사가 운용하는 상장지수펀드(ETF) 'ACE 글로벌 반도체 TOP4 Plus'를 알리기 위해 빵집과 협업한 크림빵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투운용은 글로우서울이 운영하는 'ETF(Express Trade Farm) 베이커리'와 협업해 해당 베이커리 카페의 안국점에서 크림빵 4종으로 구성된 상품을 매일 80세트 한정으로 28일까지 판매한다.
자산운용사가 이례적으로 빵집과 협업해 크림빵을 판매하는 이유는 투자자 대상 마케팅을 넘어 비투자자와의 일상 속 접점을 찾기 위해서다.
해당 ETF는 상장 이후 수익률이 486.30%를 기록 중으로 ACE ETF의 대표 상품 중 하나다.
한투운용은 크림빵 구매자 대상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1등 경품은 'ACE KRX 금현물'을 상징하는 금 1돈이다.
염정인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디지털마케팅부 부장은 "이번 협업은 금융을 '직접 찾는' 투자자뿐 아니라 일상 속 비투자자에게 먼저 다가가기 위한 시도"라며 "별도의 학습 없이도 'ETF 하면 ACE ETF'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수 있는 경험형 접점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협업을 통해 ACE ETF 브랜드 인지도 및 ACE 글로벌 반도체 TOP4 Plus ETF에 대한 투자자 관심도 제고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보다 친숙한 방식으로 투자자를 만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