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K하이닉스, 장초반 2%대 하락…삼전도 3.8%↓

입력 2026-06-23 09:32   수정 2026-06-23 09:34

[특징주] SK하이닉스, 장초반 2%대 하락…삼전도 3.8%↓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SK하이닉스[000660]와 삼성전자가 23일 장 초반 각각 2%와 3%대의 낙폭을 보이고 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오전 9시 26분 현재 전장보다 2.26% 내린 285만3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0.72% 내린 289만8천원으로 출발한 SK하이닉스는 한때 상승전환하기도 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상승분을 반납하며 낙폭을 확대하는 흐름을 보였다.
같은 시각 삼성전자는 전장보다 3.82% 내린 34만원에 매매 중이다.
삼성전자는 1.70% 내린 34만7천500원으로 개장한 뒤 35만3천원까지 올랐다가 SK하이닉스와 마찬가지로 하락세로 돌아섰다.
간밤 뉴욕증시가 혼조세로 마감한 분위기가 국내 증시에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 중인 것으로 보인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0.29% 오른 가운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 종합지수는 각각 0.37%와 1.33%씩 밀렸다. 다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04% 상승했다.
한편, 이 시각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선 외국인과 기관이 1조2천386억원과 1천3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개인은 홀로 1조2천926억원을 순매수 중이다.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 등이 속한 코스피 전기·전자 업종에선 외국인과 기관이 8천453억원과 28억원 매도 우위를 기록 중이며, 개인은 8천111억원 매수 우위다.
hwangc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삼성바이오로직스현대차삼성전자트럼프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