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충남 지역 21개 대학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0-06-15 17:34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이하 지역혁신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대전·세종·충남 지역 참여 대학들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참여대학은 15일 충남대 대학본부 별관 CNU Hall에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참여대학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21개 대학은 지역혁신사업에 ‘미래가치창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을 구축하고 핵심과제 2개, 대과제 7개를 확정하고 ‘복수형’ 사업에 도전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남대학교(총괄대학)와 공주대학교(중심대학), 건양대학교, 고려대학교(세종), 나사렛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배재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신성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우송대학교, 중부대학교, 청운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밭대학교, 한서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총 21개 대학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대 등 21개 대학은 △지역산업 및 지역혁신 성장 연계 대학교육 혁신 및 핵심인재 공동 육성 지역수요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개발 및 추진 지역혁신플랫폼 정보 공유·관리·구축 추진 지역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필요한 행·재정 제반 사항 공동 수행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추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진숙 충남대 총장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은 대학이 지역사회의 혁신의 주체가 돼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고 지역발전,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혁신의 플랫폼을 구성한다는 점에서 그동안 진행된 대학지원사업에서 한 단계 나아간 사업”이라며 “지역혁신사업 사업 선정과 실행의 결실을 맺고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대학들이 연대를 통한 집합적 영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충남대 등 지역대학들은 추진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지난해 10월부터 포럼과 실무회의를 진행해 왔다. 또 지난 4월 24일, 충남대와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지역혁신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플랫폼 구축 선언과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다짐했다.

한편,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은 지자체와 대학 등 지역의 다양한 지역혁신 주체들이 ‘지역혁신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 혁신 계획을 추진하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교육부가 신규 추진 중이다. 교육부는 지난 3월 사업을 공고했으며, 대학-지자체로부터 사업 계획서를 접수, 오는 7월 비수도권 대학 3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