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채널톡 등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021 ‘인재 채용’ 본격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1-21 21:51  

줌 채널톡 등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021 ‘인재 채용’ 본격화


-서비스 고도화 및 사세 확장 위해 인재 채용 본격화

-개발자 채용을 필두로 전 방위적 인재 채용 강화 나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줌(Zoom), 슬랙(Slack) 등을 필두로 코로나19와 함께 더욱 주목받기 시작한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 세계적으로 B2B SaaS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관련 스타트업들이 눈에 띄는 약진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각 기업들은 올해가 서비스 고도화 및 사세 확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 보고 새해 시작부터 부문별 인재 채용 레이스에 본격 나서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온기를 더하고 있는 기업들로 자비스앤빌런즈, 채널톡, 인덴트코퍼레이션, 아틀라스랩스, 슈퍼브에이아이, 스포카 등이 있다.

자비스앤빌런즈, 개발자 등 8개 분야 채용 본격 시동, ‘테크핀 시장에 한 획 그을 것’

국내 인공지능(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는 혁신적인 테크핀(Techfin) 플랫폼 구축을 위한 인재 찾기에 나섰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기업 대상의 B2B SaaS 서비스인 ‘자비스’에 이어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을 도와주는 ‘삼쩜삼’을 잇따라 선보이며 세무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된 유수의 인재들과 함께 삼쩜삼 서비스 고도화를 이뤄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개발 △서비스 기획 △마케팅 △경영지원 등 주요 부분 8개 포지션에 대한 채용을 진행 중이다. 특히 개발 직군에서는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프로덕트 매니징, 데이터 개발 등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핵심 역량을 갖춘 재원을 모집한다. 또 세무 서비스 기획, 마케팅 매니징, 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총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비스앤빌런즈와 함께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인재를 뽑는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향후 1년 간 약 40여 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서류 지원은 자비스앤빌런즈 공식 이메일 또는 채용 플랫폼 로켓펀치, 원티드를 통해 진행된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평적 소통을 지향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구성원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생각을 빠르게 서비스로 구현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애자일(Agile) 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신동민 자비스앤빌런즈 이사는 “올해를 세무회계 테크핀 시장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자비스앤빌런즈와 함께 테크핀의 새로운 페이지를 써내려 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널톡, 두 자릿수 규모 신입·경력사원 채용, 온라인 Q&A 세션 통해 인재 영입 적극 나서

국내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중인 채널코퍼레이션은 전 사업 분야에 걸쳐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 중이다. 채널톡은 2017년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3년 만에 국내 3만 7000여 곳, 글로벌 22개국 기업들이 채택할 정도로 높은 성과를 보이며 국내 B2B SaaS 시장을 선도해 왔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올해 더 큰 사세 확장을 앞두고 현재 임직원 수의 2배수에 달하는 100명 달성을 목표로 두 자릿수 규모의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개발, 디자인, 사업 3개 직군에 걸친 12개 포지션으로, 기술 고도화를 위해 개발 직군에서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안드로이드 △iOS △일본담당 개발 업무를 수행할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대거 모집한다. 

디자인(△프로덕트 디자이너) 사업(△브랜드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리크루터 △고객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세일즈 매니저 △마케팅 매니저) 부문에서도 채널톡과 함께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국내외 B2B SaaS 시장을 선도해 나갈 인력을 충원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와 1, 2차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직무에 따라 별도의 과제 수행 등이 동반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채널톡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각 직무별 필요 역량과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채널톡은 함께 성장해 나갈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채용 문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세션 ‘채널팀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실무자부터 각 팀의 리더, 개발자 출신의 CEO까지 참여해 예비 지원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갖는다. 해당 세션을 통해 회사의 문화나 분위기, 출퇴근 시간, 저녁식대 지급 여부 등 소소한 문의부터 '10년 뒤 채널팀이 바라보는 미래'와 같은 깊이 있는 질문까지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동영상 리뷰 시대 이끌 데이터 엔지니어 및 사이언티스트 채용 확대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개발한 인덴트코퍼레이션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리뷰 커머스 시대를 함께 이끌어갈 능력 있는 IT 핵심 전력 채용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B2B SaaS 시장에서 독보적인 동영상 리뷰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보다 고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개발 파트 강화에 속도감을 더한다. 비즈니스 전반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것은 물론, 최적의 프로세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설계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으로 동영상 리뷰를 수집해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다. 최근 발표한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2월까지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리뷰’는 전년 대비 7배 이상 성장하고,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는 4억 건을 돌파해 전년 대비 33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런칭 이후 1년 9개월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860여 개를 넘어선 것으로 기록돼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 현재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며 동영상 리뷰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아틀라스랩스,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대 함께 열어갈 인재 찾는다

음성인식 AI 전문 기업 아틀라스랩스는 자체 개발 기술로 음성 및 언어 기반의 AI 기술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대화에 가치를 더하는 스타트업이다. 아틀라스랩스가 개발한 STT(Speech to Text) 엔진과 음성인식 AI 기술 ‘제로스(ZEROTH EE)’는 포스코ICT, 오뚜기, 예스24 등 유수의 대기업에서 전문 솔루션으로 활용되며 뛰어난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아틀라스랩스는 새롭게 합류할 인재들과 함께 AI 기술을 활용해 더욱 편리한 삶을 제공할 수 잇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예정이다. 고객 중심적 사고로 서비스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인재라면 아틀라스랩스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최고의 음성인식 AI 전문가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분야별 인재들에게 업계 최고의 대우를 제공하고, ‘리모트 워크’와 ‘근무시간 유연제’, ‘무제한 휴가제’ 등을 도입해 개인의 업무 리듬과 스타일에 따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근무환경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서울과 미국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중인 만큼, 다양한 국가와 연령대의 실력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열린 문화를 만들고 있다.

모집 분야는 안드로이드·iOS 모바일 엔지니어, 웹 엔지니어, STT(Speech to Text) 엔지니어, CX 매니저, 서비스 PM, 제품 디자이너 등으로, 아틀라스랩스 회사 사이트 내 채용 코너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면접, 문화면접, 인성검사, 최종합격 순으로 이루어진다.

아틀라스랩스는 최근 세계 최초로 iOS와 안드로이드 양대 운영체제 모두를 지원하는 AI 전화 모바일 앱 ‘스위치(Switch)’를 개발해 B2C 영역으로도 서비스를 넓혀가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슈퍼브에이아이, 인공지능 데이터 산업 활성화 위한 머신러닝 엔지니어, 마케터 등 채용

스타트업계에서 이례적인 11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도 인재 채용에 발벗고 나선다. 모집 분야는 △서버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제품 콘텐츠 마케터 △피플&컬처 리더 등으로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 인터뷰, 코딩 테스트 및 과제 등의 직무별 추가 전형, 실무진 대면 면접, 평판조회,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유연한 근무 환경과 함께 휴가, 자기계발 지원, 수평적 조직 문화 등 분야별 우수 인재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 제도와 열린 기업 문화 형성에 힘쓰고 있다.

슈퍼브에아이는 현재 머신러닝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과정을 한 번에 관리하고 생산성을 높여주는 올인원 데이터 플랫폼 ‘스위트(Suite)’를 운영하고 있다.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오토라벨링'과 관련하여 미국 특허 5건이 등록 결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스포카, 개발, 기획 등 8개 부문 채용문 활짝, ‘골목식당 첨단화’ 이끌 인재 뽑는다

국내 1위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카도 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문을 활짝 열었다. 스포카는 ‘골목식당 첨단화’ 및 ‘매장 솔루션 고도화’를 함께 이끌어 나갈 인재를 8개 분야에 걸쳐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플랫폼 개발, 서비스 기획자, 프로덕트 매니저 등이며, 백엔드 및 프론트엔드 개발, 안드로이드 및 iOS 개발, 데이터 분석, QA, 서비스 기획 등 도도 카트 및 도도 포인트 서비스와 직결된 업무를 담당할 인력을 충원 계획이다.

채용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진행되며, 일부 직군의 경우 코딩테스트나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요하다. 지원 자격 및 직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포카 홈페이지 내 채용정보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로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뜻의 ‘원 스포카(One Spoqa)’를 실천중인 스포카는 직원들과의 수평적 소통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 내고 있다. 스포카는 현재 8년 연속 업계 1위 매장 고객관리 플랫폼 ‘도도 포인트’와 식자재 비용관리 앱 '도도 카트' 양대 서비스를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