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금융 등 모든 소득에 건보료"
건강보험료 부과체계가 장기적으로 모든 소득을 부과기준에 넣는 `소득중심 부과체계`로 개편됩니다.
근로소득 이외에 임대, 금융 등 `종합소득`에도 보험료를 부과해 피부양자 인정요건 때문에 보험료를 안내는 이른바 `고소득 무임승차`를 막겠다는 게 골자입니다.
정부, 전월세 대책 이르면 이번주 발표
하반기 전월세 시장 안정을 위해 수도권 민간 임대주택사업자에 대한 제제지원 요건이 추가로 완화됩니다. 이밖에 세제지원과 공급대책까지 이르면 이번주 내에 정부의 전월세 대책이 발표됩니다.
"韓증시 미국보다 유럽영향 커져"
최근 국내 증시가 이례적으로 미국보다 유럽에 더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금융시장 혼란 시기에 양 시장의 상관계를 조사한 결과 국내 증시와 유럽증시의 동조화 현상이 더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예비 입찰 오늘 마감
우리금융지주 매각 예비 입찰이 오늘 마감됩니다.
입찰의향서를 제출한 세 곳 가운데 한곳이 입찰 포기 가능성을 시사한데다 최근 주가하락에 따른 헐값 매각 논란이 가세하고 있어 장기 표류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국내 첫 `주파수 경매` 시작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이동통신용 주파수 경매가 시작됐습니다. 800㎒와 1.8㎓ 주파수 대역을 놓고 KT와 SK텔레콤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건희 "소프트웨어 M&A 강화해야"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인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세트부문 사장단과 가진 회의에서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일련의 조치를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