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생발전 전제는 튼튼한 나라살림"
이명박 대통령은 "공생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튼튼한 나라살림이 뒷받침돼야 한다"면서 "국가재정이 튼튼해야 경제가어려울 때 가장 먼저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보살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日 "엔고, 모든 수단 동원 단호조치"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재무상이 역사적 최고치인 엔고에 대처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본 재계는 엔화 가치가 역사적 최고치로 올라서자 수출 채산성이 악화돼 경영이 어렵다면서 정부의 강도높은 시장 개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85개 저축銀 검사종료..10여개 `요주의`
하반기 구조조정을 앞두고 저축은행에 대한 감독당국의 경영진단이 마무리됐습니다. 이 가운데 당국의 지도기준에 미달한 저축은행이10여개에 달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車보험료 인하 무산..손해율 급등
올여름 계속된 폭우로 모두 2만대에 달하는 자동차가 침수 피해를 보면서 손해보험사들의 손해율이 크게 올라갔습니다. 결국 올해 자동차보험료 인하도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 외국인 투자소득 사상 최고 수준
올해 상반기 한국에 투자한 외국인이 가져간 투자소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오른 83억3천만달러로 관련 통계를 집계한 1980년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액수를 기록했습니다.
전세대출 8.8% 급증…가이드라인 15배
지난달 시중은행들의 자체 전세자금대출이 8.8%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증가율 가이드라인인 0.6%의15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