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트임, 눈썹뼈 가까우면 큰 효과 어렵다

입력 2013-01-11 08:05  


[라이프팀] 눈의 가로길이가 짧을 때 하는 성형으로 앞트임과 뒤트임이 있다. 앞트임은 눈 앞쪽 몽고주름 부위를, 뒤트임은 눈초리 부위를 가로로 절개해 터주는 수술이다. 앞트임은 눈 사이 거리가 평균보다 가까운 경우 큰 효과를 얻기 어렵다. 수술 후 눈이 모여 보이는 등 결과가 불만족스럽기도 쉽다. 뒤트임은 눈 사이 거리가 가까우면서 눈의 가로길이가 짧을 때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피부 맞닿는 부위, 흉 안남고 자연스러워~
뒤트임 수술 부위는 앞트임과는 달리 피부가 맞닿는 부위다. 수술을 해도 절개부위가 드러나지 않으며 흉도 거의 남지 않는다. 피부가 닿아있기 때문에 회복되면서 수술부위가 어느 정도 다시 붙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계획보다 20~30% 정도 더 터주는 수술을 한다. 다만, 눈초리와 눈썹뼈의 거리가 너무 가까울 경우 원하는 만큼 수술이 어려워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절개 방향 달리 해 눈초리 모양 교정도~
뒤트임 절개 방향은 눈초리의 모양에 따라 달라진다. 눈초리가 올라가 있으면 아래 방향으로, 내려가 있으면 위 방향으로 절개해 올라가거나 처진 눈초리 모양을 교정한다.
 
눈초리가 심하게 올라간 인상이라면 뒤트임과 함께 밑트임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밑트임은 눈의 바깥쪽을 아래로 당겨 크게 해주는 수술이다. 눈초리가 심하게 올라간 눈매 개선 시 뒤트임만 단독으로 했을 때보다 효과가 좋다.


단기적 눈 시림 증상, 시간 지나면 회복
뒤트임 직후에는 단기적으로 안구건조증이나 눈 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된다. 수술 후 한두 달 정도는 눈에 힘을 주어 감지 않도록 하고 크게 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수술 부위가 다시 붙는 정도가 심해질 수 있다. 수술 부위를 비비는 것도 좋지 않다.


눈 크기보다는 눈 모양 개선 효과 커
뒤트임은 눈 면적을 크게 하는 것이 주목적이 아니라 눈 모양을 적당히 교정해주는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본원 조사결과, 쌍꺼풀 수술을 했을 때 수술 전후 눈 크기는 약 13% 정도 차이가 난다. 뒤트임 등 트임 수술 한 가지를 쌍꺼풀 수술과 함께 할 경우는 약 16% 정도의 차이를 보인다. 수치만으로 보면 큰 차이는 아니다. 하지만 눈 모양의 개선효과는 크다. 눈이 훨씬 길어 보이며 눈초리의 방향까지 교정되는 등 인상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부드러워진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뒤트임 수술은 눈을 드라마틱하게 크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눈매를 개선하는 효과는 확실하다”며 “다만, 눈초리와 눈썹뼈의 위치가 너무 가까우면 계획만큼 충분히 터주기 어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가슴은 여성미의 상징, 자연스럽게 볼륨 업~
▶ 냥이근육, 고양이 1초 만에 몸짱 변신 성공?
▶ 올해 첫 슬픈 소식, 싸이보러 타임스퀘어에 갔지만…
▶ 지구 멸망 2초 전 사진, 죽음 앞두고 인증샷?
▶ [화보] 윤세인, 하의실종 + 과감한 속옷 노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