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미국 비만외과 전문의 이홍찬 박사 강연, 고도비만 환자 사례 소개
최근 비만환자의 수술적 치료에 대한 효과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위밴드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에 풀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강남 신사동에 위치한 ‘찬베리아트 위밴드센터’에서는 오는 26일 오후 3시30분 병원 내 강의실에서 ‘비만해결 위밴드수술, 나에게도 맞을까?’라는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연다.
위밴드수술은 고도비만수술법 중 하나로, 미국에서는 한 해 30만명이나 시술을 받을 정도로 널리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지난 2003년 식약청의 허가를 받고 첫 시술이 이루어질 정도로 아직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시술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국내 최초 미국 비만외과전문의인 이홍찬 박사(사진)가 전해주는 최신 비만치료 방법과 위밴드수술 정보, 그리고 실제 위밴드수술 후 체중감량에 성공한 실제 사례자의 생생한 체험기를 들을 수 있다. 강좌 후에는 1대 1 상담도 열린다.
강좌는 비만환자나 가족,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와 상담을 위해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30명만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6207-8811
▶‘비만해결 위밴드수술, 나에게도 맞을까?’ 건강강좌
-일정 : 2013년 1월 26일(토) 오후 3시30분
-장소 : 찬베리아트 위밴드센터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02-6 ICT타워 3층 / 신사역 6번 출구)
-강사 : 이홍찬 박사 (미국비만외과전문의)외 위밴드수술 사례자
-신청 : (02)6207-8811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