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팝, 2개월만에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

입력 2013-01-24 23:06   수정 2013-01-25 16:16

<p>NHN Japan이 지난해 11월 19일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출시한 퍼즐게임 '라인 팝: LINE POP'이 공개 58일만인 1월 16일, 전세계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음을 전했다. '라인 팝: LINE POP'은 서비스 시작 12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바 있다.

'라인 팝: LINE POP'에 이어 지난해 12월 22일에 출시한 '라인 버블: LINE BUBBLE'도 서비스 시작 28일만인 1월 19일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모두 합한 수치다.</p> <p>'라인 팝: LINE POP'과 '라인 버블: LINE BUBBLE'은 모두 NHN Japan이 자체 개발한 타이틀로 '라인(LINE)'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Brown)', '코니(Cony)', '문(Moon)' 등이 블록으로 등장, 같은 모양의 블록을 1분 동안 맞춰 점수를 획득하는 '타임어택(Time Attack)' 방식의 게임이다. 최고 점수를 기준으로 '라인' 친구들과 순위를 비교하거나, 친구를 초대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을 모두 적용하였다.

지난해 7월 '라인(LINE)'에 탑재되어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한 '라인 버즐: LINE Birzzle'이 출시 97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라인 팝: LINE POP'과 '라인 버블: LINE BUBBLE' 모두 1천만 다운로드 고지를 돌파함으로써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라인(LINE)'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현재 NHN Japan은 '라인(LINE)'을 통해 총 12종의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모두 합쳐 7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7600만회원 '라인'에 라인팝 등 4종게임 출격
NHN재팬 '라인팝',하루만에 300만 다운로드
라인 팝, 출시 12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
NHN '피쉬 아일랜드', 카톡게임 빼니 1등!
라인, 글로벌 시장에 3종 게임 추가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