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봄·여름 메이크업, 뷰티멘토 김정민이 본 트렌드는?

입력 2013-01-25 12:46  


[뷰티팀]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깔끔하고 친숙한 진행으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뷰티 멘토 김정민이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안했다.

김정민은 뷰티 멘토답게 이번 화보를 통해 올 S/S 시즌 유행할 메이크업으로 상큼한 옐로우 아이라인과 함께 핑크립을 선택, 상큼발랄한 분위기를 전했으며 블루와 핫핑크를 매치한 스타일링이 평소 톡톡튀는 성격의 그의 이미지를 보여줬다.

또한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뷰티 전문가이니 만큼 뷰티 노하우에 대한 조언도 빼놓지 않았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물론 충분한 휴식 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언제나 유쾌한 그다운 피부 관리법을 전했다.

특히 그가 제안하는 올 2013년 S/S 시즌 뷰티 트렌드 중 가장 핫한 이슈는 바로 립 컬러. 화보 속 핑크립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는 그의 메이크업를 통해 2013 S/S 트렌드를 살펴보자.

2013 뷰티 트렌드


2012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렌지와 핑크가 또 한 번 주목을 받게 되는데 달라진 것은 파스텔 분위기보다는 한층 더 밝고 선명해진 분위기로 연출하는 것이 유행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이효리의 오렌지 메이크업이 크게 각광을 받으면서 코랄이 더욱 강세였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가을철 짙고 선명한 라인의 버건디 컬러의 영향이 이어지면서 좀 더 핫하고 밝은 핑크가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시즌에는 전체적인 베이스는 투명하게, 아이는 자연스럽게 연출하면서 립을 강조한 메이크업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여성들의 립스틱에 열광하는 이유는 불황이 지속되는 요즘, 적은 돈으로 얼굴에 전체적으로 생기를 더해주는 립스틱의 마법과 같은 효과 때문이다.

또한 이 같은 경향은 드라마의 역할이 컸다. ‘보고싶다’의 윤은혜, ‘청담동 앨리스’의 소이현의 립컬러가 이러한 트렌드를 확실하게 어필한 것. 흥행 드라마에서 패셔너블한 스타일링과 함께 이들이 선택한 립스틱은 특정 브랜드를 노출시키며 품절 사태를 일으키기도 했다.

웜톤인 내 피부, 핑크립 잘 어울리는 노하우는?


자신의 얼굴에 잘 맞는 의상 컬러가 있듯 메이크업 역시 자신의 피부톤을 고려해야만 한다.

비교적 웜톤 많은 한국인에겐 이러한 선명한 핑크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결론. 윤은혜처럼 창백한 얼굴에 립스틱으로만 포인트를 줘 여성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고 싶지만 비교적 얼굴 빛이 웜톤에 가깝다면 쿹톤과 웜톤의 컬러를 믹스하면 훨씬 들뜬 느낌이 들지 않도록 연출할 수 있다.

톤이 다른 핑크와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을 믹스해 바르면 자연스러운 같은 핑크로 표현하는 것보다 웜톤의 피부를 가진 이들도 얼마든지 핑크립을 즐길 수 있다. 김정민의 화보에서처럼 섀도우를 오렌지, 옐로우 등 난색의 컬러로 함께 메이크업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

발색력이 중요한 립 컬러 바르는 TIP


이처럼 핑크, 오렌지의 립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매끄러운 입술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수. 특히 틴트나 립글로즈와 달리 립스틱은 발색력이 중요하고 질감이 매트하기 때문에 입술이 건조하거나 각질이 있다면 오히려 지저분해 보이는 역효과가 날 수 있다.

1. 물티슈에 페이스오일을 살짝 뭍혀 입술을 불린 후 주변의 각질을 살살 문질러 제거해 준 다음 립밤을 발라 입술에 충분한 보습을 공급해준다.

2. 립스틱 본연의 색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베이스 메이크업시 컨실러로 입술색을 가려준다.

3. 컬러감이 돋보이는 립스틱을 입술 중앙부터 가장자리로 바르고 입술 라인은 납작한 립 브러시를 이용해 깨끗하게 그려준다.

화제의 품절사태 및 인기절정 립스틱


품절된 제품을 기다려야 했다면 미리 트렌드 립스틱을 알고 품절 전 예약대기 해놓는 상황을 면하는 것이 어떨까.

나스 ‘스키압’
‘윤은혜 립스틱’이라는 별칭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제품으로 ‘청담동 앨리스’에서 재벌가 며느리 역할을 맡고 있는 소이현 역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 매장에서 품절됐다.

맥 ‘임패션드’
이 제품 역시 ‘보고싶다’ 윤은혜 립스틱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화제를 모은 제품이다.

스타일난다 쓰리컨셉아이즈 ‘#402’
스타일난다의 코스메틱 제품으로 홍대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품절현상을 일으켰다.

슈에무라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강남 핑크)

일명 강남 핑크라고 불리며 김민희가 화보에서 선보였던 강남 오렌지와 함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제품. 이 역시 일부 매장 품절로 예약대기 상태이다.
(사진출처: SBS ‘보고싶다’, MBC ‘청담동 앨리스’ 방송 캡처, ‘I got a boy’ 뮤직비디오 캡처, 나스, 맥, 슈에무라, 스타일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