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시트콤 ‘푸른거탑’ 뜬다던데… 그동안 못 봤다면? ‘비긴즈’ 챙기세요

입력 2013-01-26 15:56  


[이정현 기자] tvN 군시트콤 ‘푸른거탑’이 10시간 연속 방송을 준비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은 오는 1월27일 오전 8시, 23일 첫 방송된 ‘푸른거탑’ 1화를 재방송하고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푸른거탑 더 비긴즈’를 연달아 방송한다. ‘푸른거탑 더 비긴즈’는 ‘롤러코스터 2’(이하 ‘롤코2’)의 인기코너로 방영되던 ‘푸른거탑’의 전체 에피소드 25개(특집방송 제외)를 연속 편성한 특집 편성물이다. ‘푸른거탑’의 탄생부터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한 번에 복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독립편성으로 한층 판을 키운 tvN ‘푸른거탑’은 첫 화부터 최고시청률 2%를 돌파했고,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에서 주요 출연자와 ‘군대기어’ 등이 크게 화제가 됐다. 방송 직후 VOD나 N스크린으로 재방송 서비스했지만 ‘롤코2’ 방영 당시의 에피소드는 한꺼번에 복습하기 어려워 시청자로부터 재방송 요청이 끊이지 않았다.
 
tvN 콘텐츠 기획담당 이덕재 국장은 “푸른거탑은 ‘롤코2’ 방영시절부터 고정 시청층을 확보하고 있었지만, 독립편성이 큰 이슈가 되면서 첫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의 재방송 요청이 뜨거웠다. 독립편성의 대박을 알린 1화는 물론, ‘롤코2’의 코너로 방영된 내용까지 복습을 마친다면 지금 남녀와 연령에 관계없이 군대 시트콤에 열광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0시간 동안 방송될 ‘푸른거탑’과 ‘푸른거탑 더 비긴즈’에서는 신병이 자대로 배치되는 과정을 리얼하게 그려낸 ‘신병 전입’편부터 간식 때문에 매주 종교가 바뀌는 웃지 못할 군대의 추억을 포착해낸 ‘신병의 종교생활’을 비롯 ‘유격의 추억’, ‘죽음의 5분 대기조’ 등 방영 이후 많은 시청자들에게 회자됐던 인기 에피소드들을 모드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독립편성 이후 첫 에피소드였던 ‘혹한기 비긴즈’와 ‘변의 전쟁’, 그리고 깨알 같은 패러디로 웃음을 안긴 ‘군대기어’는 주말 안방극장에 신선한 공감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tvN ‘푸른거탑’은 추억의 군대 에피소드를 세밀한 심리묘사로 다뤄낸 군시트콤이다. 대한민국 군필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애증의 추억을 자극하며 남성 시청층은 물론 여성 시청층까지 사로잡았다. ‘롤코2’의 최고 인기 코너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전격 독립편성돼 화제가 됐다. 말년병장 역할의 최종훈, 호랑이 병장 김재우, 사이코 상병 김호창, 어리바리 신병 이용주 등 개성만점 캐릭터가 소소한 군대의 일상 속에서 요절복통할 만한 이야기를 담았다. (사진제공: tvN)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학교2013 명대사, 가슴을 울린 명장면 BEST 6

▶ 안젤리나 졸리 일곱째 아이 임신, 결혼은 언제쯤?
▶ 아이유 ‘최고다 이순신’ 출연 확정, 2년 만에 브라운관 복귀 
▶ “벌레가 먹고싶어요”…마이네임 채진, ‘정글의 법칙’ 출연희망
▶ 이보영 실제 성격, 조용하고 도도하다고? “수다스럽고 털털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