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런 치아 “다 흡연때문이야~!”

입력 2013-01-29 09:44   수정 2013-01-29 09:45


[뷰티팀] 흡연으로 인해 치아가 착색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흡연자들 중 몇몇은 누런 치아 때문에 환한 미소를 지을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다.

치아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흡연을 하고 난 후 양치질을 바로 하지 않는 경우 니코틴이 치아에 착색되기 쉬우며 치아와 잇몸 사이에 치석이 생긴 상태에서 착색될 경우에는 치아가 검게 변할 만큼 위협적이다”고 치아건강에 대한 흡연의 위험성을 밝힌 바 있다. 

한번 누렇게 착색된 치아를 본래의 건강한 치아로 되돌리기란 쉽지 않은 법. 평소 착색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과 사후 관리는 필수적이다. 이에 흡연자들도 상쾌한 미소를 잃지 않을 수 있는 건강한 치아관리법 몇 가지를 소개한다.

건치 만드는 생활습관 3가지


1step 치실 사용하기

지속적인 치실 사용은 치아수명을 6.2년 늘린다. 양치질 후에도 치아 사이에 박힌 음식물 찌꺼기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2step 딱딱한 음식은 피하기

치아를 마모시키거나 턱 관절에 무리를 주는 딱딱한 음식을 씹는 것은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말린 오징어는 치아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너무 자주 먹지 않도록 하자. 또한 얼음이나 사탕을 깨먹는 습관은 치아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좋지 않다.

3step 흡연량 줄이기

담배를 하루에 20개비 이상 피우면 치아 수명이 10년 가량 줄어들게 된다고 한다. 니코틴은 잇몸병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해 염증이 생겨도 출혈이 되지 않는 현상을 일으킨다. 이는 잇몸 질환이 진행되는 것을 내버려둘 가능성을 높여 더 큰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화이트닝 기능성 치약 어떤게 좋을까?


입냄새를 제거하고 충치를 예방해 주며 동시에 화이트닝 효과를 주는 제품에는 화이트닝 치약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다. 간편한 거품형태의 HAp가 다량 함유된 '디오'치약은 칫솔이 닿을 수 없는 곳까지 치아를 매끄럽고 하얗게 유지시켜 주는 거품치약이다.

탁월한 치아 화이트닝 효과를 기대한다면 클레어스의 '블랑시크릿 셀러브리티' 치약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인체의 뼈나 치아의 주성분으로 생체 친화성이 우수한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가 함유되어 있어 치아표면을 매끈하게 만들며 환하게 밝혀준다. 또한 치아 건강 및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12가지 원료가 치아에 합리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처방되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