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팜플(대표이사 서현승)이 1월 31일 '2013, 스타트업팜플(2013, Start up, Palmple)' 행사를 통해 팜플의 2013년 사업 비전을 발표했다.</p> <p>서현승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팜플은 2013년이 한국의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 게임시장의 향후 10년을 좌우하게 될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2013년 모바일 게임 업체들이 추구하고 이뤄내는 성과에 따라 앞으로 한국의 모바일 게임 산업의 성패가 갈릴 것'이라고 예측했다.</p>
<p>서 대표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 속도가 빠르고, 시장 확장이 급격히 일어나는 과정에서 모바일 게임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기도 했지만, 동시에 일부 왜곡된 시장 팽창 현상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건전한 산업 생태계가 조성되려면 개발사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트를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어야 하고, 개발사, 퍼블리셔, 채널, 마켓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업계 사업자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산업 구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p>
<p>특히 서 대표는,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이러한 선순환적 사업 구조가 조성되기 위해서는 소비자 수요가 현재보다 다채로워질 필요가 있다고 전제하고, 이를 위해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 게임에서도 전통 게이머 시장의 성장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팜플이 이러한 전통적 게이머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p>
<p>서 대표는 '전통적 게이머란 '게임성에 대한 가치 판단 기준을 가지고 주도적인 콘텐트 소비를 하는 게이머'로서'비교적 라이프 사이클이 긴 게임'을 지속적으로 소비하며, 시장의 트랜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시장 주도권을 가진 게이머라고 정의했다. 또, 이러한 전통적 게이머는 양질의 게임 콘텐트에 대한 판단 기준을 가지고 있고, 좋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 하는 성향을 보인다고 분석했다. 때문에, '좋은 게임을 발굴하고 안정적이고 전문적으로 게임을 잘 서비스하는 퍼블리셔 본연의 역할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점차 중요해 질 것'이라고 전망했다.</p>
<p>이에 서현승 대표는 '팜플이 2013년 모바일퍼블리셔로서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고의 게임들을 기반으로 최상의 게임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한다'며'좋은 게임을 잘 서비스 하는 기본에 집중하여 의미있는 시장 성과를 창출하고, 모바일게임 기업의 명가(名家)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는팜플의 2013년 사업 비전을 밝혔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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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빈 스마일게이트 대표, 콘텐츠 대통령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