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광동제약 '커피 사업' 제휴

입력 2013-02-03 16:47   수정 2013-02-04 01:03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드롭탑’이 광동제약과 손잡고 캔 유리병 등에 포장돼 판매되는 커피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카페드롭탑은 ‘바로 마실 수 있는 포장음료’(RTD·Ready To Drink)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정유성 사장(왼쪽)과 김현식 광동제약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식을 최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앞서 두 회사는 연구·개발, 좋은 품질의 원두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원산지 확보, 패키지 디자인, 소비자 취향분석 등의 작업을 지난 1년간 공동으로 진행해왔다. 카페드롭탑은 3월 말부터 일반 캔 제품 2종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캔 제품 2종, 병 제품 2종 등 총 6종의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등을 통해 그동안 일반음료 유통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싸이 '13억 저택' 미국에 숨겨뒀다 들통나

▶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돈 모두" 눈물 고백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