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튼 감독의 세계로…” VOD-전시회-소설로 다양하게 즐겨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2-04 23:26  

“팀버튼 감독의 세계로…” VOD-전시회-소설로 다양하게 즐겨라!


[김지일 기자] 팀 버튼 열풍이 거세다. ‘팀 버튼 전’의 큰 흥행에 힘입어 팀 버튼 감독의 다양한 영화, 애니메이션, 소설 등이 최신작부터 과거 작품까지 재조명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팀 버튼 열풍을 견인하고 있는 것은 열리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인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09 팀 버튼 전’(현대카드, 뉴욕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공동주최)이다.
 
2009년 뉴욕현대미술관에서 첫 선을 보인 ‘팀 버튼 전’은 4월14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다. 이는 그가 어릴적 그린 습작부터 회화, 데생, 사진은 물론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 모형과 비공개 작품까지 총 86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회의 여파일까? 최근에는 팀 버튼의 단행본 ‘팀 버튼의 굴소년의 우울한 죽음’도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세기말의 우울하고 절망적인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희망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묘한 이야기와 그림을 담고 있는 소설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 일컬어지고 있다.

이에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는 팀 버튼 감독의 심오한 작품 세계를 만나 볼 수 있는 2012년도 최신작 ‘프랑켄위니’ VOD를 출시하며 팀 버튼 영화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최초 흑백 3D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프랑켄위니’는 1984년 개봉한 동명의 단편 실사 영화를 리메이크하여 2012년 10월 개봉한 팀 버튼 감독의 영화다.

‘프랑켄위니’ VOD를 구매하면, 플랫폼 별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크리스마스의 악몽’, ‘제임스와 거대한 복숭아’ 등 팀 버튼의 디즈니 영화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보너스 영상으로 원작 ‘프랑켄위니(1984)’와 ‘빈센트(1982)’를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이는 SK브로드밴드, KT 올레 TV, LGU+ 등 주요 IPTV와 디지털 케이블 방송 및 위성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이번 출시를 기념해 추첨을 통해 ‘팀 버튼 전’ 티켓을 총 220명(1인 2매)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관계자는 “팀 버튼 감독은 디즈니의 애니메이터로 커리어를 시작하면서 많은 상상력을 키웠다. 감독으로 데뷔한 후에도 다양한 작업을 디즈니와 함께 했다. 기발하고 오묘한 팀 버튼 감독의 세계관과 사랑스런 디즈니와의 색다른 만남을 이번 프랑켄위니 VOD를 통해 제대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월트디즈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삼성전자, 노트북 ‘크로노스와 울트라’ 시리즈7 선봬…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남녀, 술이 가장 필요한 순간은 언제?
▶ 2013년 빨간날 116일, 달력 보고 황금연휴 계획 세워볼까?
▶ 겨울철 감기 예방법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