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세안법 진짜 완결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2-14 11:37   수정 2013-07-25 15:21

여배우 세안법 진짜 완결판!


[뷰티팀] 잡티 하나 없는 그녀들의 피부 비결이 밝혀졌다.

여성들이 가진 피부에 대한 로망은 한결같다. 연예인들도 크게 다르지 않은 모양이다. 항상 맑고 탱글탱글한 피부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쉬지 않는다. 끊임없는 피부 관리 및 시술이 뒷받침되곤 한다.

일반적으로 전문가의 손길이 항상 함께하는 연예인들의 피부를 따라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다만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피부개선의 습관만 올바르게 유지한다면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해답은 바로 바로 클렌징 습관이다. 피부라면 둘째도 서러운 연예인들이 하나같이 강조하는 피부 관리 비법이다. 하루 내내 두꺼운 메이크업과 답답한 공기에 시달린 피부를 리프레시하는 방법을 여배우들의 클렌징 습관을 통해 살펴보자.

세안, 자극은 줄이고 효과는 확실하게!


메이크업의 방법들이 다양해지면서 클렌징의 중요성은 더욱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완벽하게 지우는 것이 동안을 유지하는 지름길이기 때문. 모공 깊숙하게 자리 잡은 노폐물까지 클렌징하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단, 너무 자극적인 세안은 피해야 한다. 오히려 피부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 이 때 참고할 방법이 이민정의 미스트 세안 혹은 김태희의 물 튕기기 세안이다. 자극은 최소화하고 클렌징 효과는 높여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어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이민정의 미스트 세안은 이미 방송을 통해서도 선보인 바 있을 만큼 효과가 보장됐다. 그가 사용하는 미스트 세안이란 충분한 양의 클렌징 오일을 얼굴에 바르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를 얼굴에 지긋이 눌러 화장에 흡착시키고, 이후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도포해 30초 가량 방치한다. 이 방법은 클렌징 오일과 미스트가 결합해 더욱 쉽고 자극 없이 클렌징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김태희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얼굴에 손을 대지 않는 방법을 이용한다. 그의 물튕기기 세안은 일반적인 클렌징 방법과 유사하나 씻어낼 때 얼굴에 손을 대지 않고 물을 튕기듯 한다. 이는 필요없이 얼굴을 손으로 문질렀을 때 발생하는 주름이나 잡티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다.

연예인 세안법 쉽고 간편하게! 세안 보조 제품 사용


2차 세안, 3차 세안까지 유행이 되고 있는 요즘이다. 말끔한 세안을 위해 사용되는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닦아내는 것에 초점을 두는 세안법 관련해서는 전도연과 고현정이 있다.

전도연의 경우 세안 시 얼굴을 100번 행구는 것으로 유명하다. 미온수와 냉수를 번갈아 100번 정도 헹구어 보습과 클렌징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 물의 온도 차이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모공을 축소시키는 효과를 만들기도 한다.

고현정의 경우 결세안으로 유명한 배우다. 세안법으로 책을 내기까지 했던 대표적인 동안 배우인 그는 따듯한 물로 피부 온도를 높여 모공을 연 다음, 얼굴의 결과 결 사이를 꼼꼼히 닦아내 솜털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방법이다.

다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연예인들처럼 오랜 시간 클렌징에 공을 들일 수 없는 것도 사실. 급한 마음에 얼굴을 박박 문지르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이는 민감성 피부에게 더욱 좋지 않은 결과를 내비치기도 한다.

이에 최근 각광받는 방법은 세안 보조 도구를 활용하는 일.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자극은 줄이고 효과적이고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게 됐다. 도구를 이용하는 만큼 손도 직접 닿지 않아 청결하고, 세정효과는 더욱 뛰어나다.

기계 형태 혹은 브러시, 타올 등 브랜드 마다 특성도 다르고 다양한 형태를 지녔다. 각 브랜드마다 자신의 노하우를 녹여 모공 속까지 케어하기 위한 클렌징 보조 기구들을 출시하고 있다. 트러블 전문 기초케어 브랜드 리스킨의 경우 극세사를 활용한 타올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클렌징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선보인 바 있다. 클렌징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를 톡톡히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뷰티 전문가 추천 클렌징 제품

피부를 환하고 밝게 개선시켜 줄 똑똑한 세안 도구를 소개한다. 피부 잔여물은 꼼꼼하게 처리하고 자극은 최소화시켜 연예인같은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엘리샤코이 3D 스핀 클리너, 벨리니 해면, 홀리카 홀리카 곤약 탱글 퍼펙트 버블 폼, 리스킨 페이스 클리너, 리스킨 클렌징 타올

청담동 피부과 원장  “세안 도구가 중요해”
추천 제품: 리스킨 페이스 클리너, 리스킨 클렌징 타올

“세안시 무엇보다 청결하고 말끔한 세안이 중요하다. 초극세사 원단으로 모공 구석구석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천연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0년 경력 메이크업 아티스트 “클렌징 노하우 중요

“메이크업을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10년이 지난 지금도 변함 없다. 최대한 자극없는 제품을 사용해 클렌징을 하는 것이 노하우. 해면 조직의 스펀지나 부드러운 극세사 타올 등을 이용하여 클렌징하면 좋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화보, 파격 숏커트 변신
▶ 성인 인증! 스무살은 화장법부터 다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