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전셋값 급등에 저렴한 알짜 분양단지 인기몰이

입력 2013-02-22 15:57  

봄 이사철이 다가오면서 알짜 분양단지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셋값이 급증하면서 저렴한 알짜 분양 단지를 찾는 수요층이 늘고 있기 때문.

특히 부동산 시장이 오랫동안 침체되면서 분양가가 저렴하면서도 입지가 뛰어난 분양 단지가 늘어난 상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전세난 심화로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의 간극이 많이 좁혀진 상황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저렴한 분양 아파트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며 "가급적 저평가된 단지를 선택해 가격부담을 줄이고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동부건설 '도농역 센트레빌'

동부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도농동 294 일대 경신연립을 재건축한 ‘도농역 센트레빌’을 분양하고 있다. 전용면적 59~114㎡, 총 457가구로 일반분양 물량은 282가구다. '도농역 센트레빌'은 계약금 없이도 기존 주택이나 전세금만 있다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House buy House'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도입했다. 내지 않은 계약금은 잔금 납부 시 내면 되기 때문에 집 장만을 원하는 수요층의 자금 부담을 대폭 감소시켜 커다란 호응이 예상된다. 지하철 중앙선 도농역과 구리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미금초, 가운중, 도농중, 동화중, 동화고 등의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이마트,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등 생황편의시설도 풍부하게 갖춰져 있어 우수한 실거주 요건을 갖췄다.
 
△효성 '옥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효성은 경북 안동시 중심에 위치한 옥동 720번지 일대에서 '옥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18층, 5개동 규모로 이뤄진 단지다. 총 395세대 모두 전용면적 84㎡(A, B, C타입)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프리머스 영화관, 이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안동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입지해 있으며 복주초, 경안중, 안동중, 경안여고, 안동여고, 안동중앙고 등으로의 통학이 가능하다. 7층 이상은 낙동강도 조망 가능하다. 또한 2014년 경북도청이 이전을 앞두고 있는 등 탄탄한 개발호재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돼 많은 수요층을 유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대우건설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

- 대우건설은 오는 3월 충남 아산시 배방지구 일대에서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총 379가구 규모, 6개동, 지하 2층, 지상 16~20층, 전용면적 84㎡의 단일형으로 이뤄진 아파트다. 전세대 정남향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온양온천까지 연장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배방역이 인근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모산초, 배방초, 배방중 등의 학교가 인접해 있는 등 우수한 실거주 요건을 자랑한다. '아산 배방 2차 푸르지오'는 배방공수지구 개발계획으로 기대감과 함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엠코 '공릉 프레미어스 엠코'

현대엠코는 오는 3월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서 주상복합인 '공릉 프레미어스 엠코'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23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인근에 삼육대, 서울여대, 서울과학기술대 등 대학이 가까이에 밀집해 이에 따른 학군수요 유입이 원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입주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고객 친화형 특화 가구'를 비롯해, 미취학 아동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키즈록'이 조성될 예정이다.

△금호건설 '서대문 홍제 어울림'

금호건설은 5월경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무궁화단지를 재건축한 '서대문 홍제 어울림'을 공급할 예정이다. 총 296가구 규모, 전용면적 59~84㎡로 이뤄진다. 이 가운데 84㎡ 93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도보 10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고은초, 신연중 등의 학군이 형성돼있고 서대문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또한 안산이 가까이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 배기성, 음식 사업망하고 '폭탄 고백'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