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한나 및 JYJ 댄서 출신 흐리씨오, '댄싱9' 지원

입력 2013-03-06 08:29  


[권혁기 기자] 국내 최초 댄스 서바이벌로 주목 받고 있는 케이블 방송 Mnet '댄싱9'이 한 달여 가까이 참가 접수를 받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 톱스타 리한나 및 JYJ 유럽투어 당시 댄서 출신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디션 교과서 '슈퍼스타K' 김용범CP의 컴백 작품으로 지난 1월 대대적인 주목을 받으며 공개된 '댄싱9'은 현재 UCC를 통한 참가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UCC 지원은 총 9번의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 팀과 한 명의 MVP를 뽑는 댄싱9의 1차 예선 관문이다. 참가자들은 직접 촬영한 춤 영상을 해당 홈페이지나 #0099 문자로 등록해 지원을 하고 여기서 합격한 사람은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열리는 2차 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댄싱9' 김용범CP는 "'댄싱9'이 국내서 처음 열리는 댄스 서바이벌이기는 하지만 한국 사람들이 워낙 춤에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고 실제 세계적인 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들이고 있는 터라 프로그램에 대해 해외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거 같다. 무엇보다 최근 K-POP의 글로벌한 인기로 가까이 일본과 동남아는 물론 미국, 유럽과 남미까지 다양한 국가의 춤꾼들이 문의는 물론 실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가장 눈에 띄는 참가자 중 하나는 리한나 샤키라 레베카 브라운 등 이름만 들어도 헉 소리나는 세계적인 톱스타들의 댄서로 활동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스페인 출신 흐리씨오(Hrisio Busrov). 그룹 JYJ 유럽투어 댄서로도 참여한 바 있어 국내 음악 팬들 사이에서는 꽤 알려져 있다. 그는 MTV, 유로비전과 스페인 국영방송 TVE의 오디션 프로그램 'Operacion Triunfo (오뻬라씨온 뜨리움뽀)', 민영방송 'Zeppelin(제플린)'의 댄스 프로그램 'Fama ia bailar(파마 아 바일라르)' 등에서도 활동했다.

흐리씨오는 "JYJ와 공연하며 한국과의 인연을 맺었다"며 "댄싱9을 통해 한국 팬들 앞에서 공연할 기회를 얻고 싶어 지원했다"고 밝혔다.

춤 동영상이 화제가 돼 미국 3대 방송사 중 하나인 NBC 유명 토크쇼 '엘렌쇼(The Ellen DeGeneres Show)'에 출여했던 아드리안 치(홍콩, Adrian Chi)도 '댄싱9'에 지원했다. 그는 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 대학교 졸업 직후 찍은 춤 동영상이 인기를 모으며 세계적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참가자. 현재는 캐나다, 홍콩, 일본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캐나다 활동 당시엔 박재범과 한 무대에 섰던 경험이 있고, 국내 대형 기획사가 개최한 글로벌 오디션에서도 우승한 이력이 있어 한국과의 인연도 깊다.

눈에 띄는 참가자는 이 뿐만이 아니다. 브라질 민영방송 SBT가 주최한 댄스 서바이벌 '네가 춤추면 나도 춤춘다'에 출연해 1만여 팀을 제치고 동양인 최초로 준결승에 오른 춤꾼 노승주도 '댄싱9'에 참여한 것. 각종 댄스 대회를 휩쓸다 부상으로 잠시 춤추는 걸 중단했던 노승주는 "'댄싱9'을 알게된 후, 춤 실력만으로 한국으로 갈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브라질 춤꾼과 파트너를 이뤄 도전한다"는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세계적인 비보이들도 '댄싱9'에 참여했다. 우크라이나 출신 유지 락(Uzee Rock)은 세계 정상급 대회를 휩쓴 스타 비보이다. 지난해에는 한국이 주최한 세계적인 비보이 대회 R16코리아에도 유럽 챔피언 자격으로 참가하기도 했다.

'댄싱9' 김용범CP는 "현재 학생, 주부, 직장인을 가릴 것 없이 다양한 연령의 국내 지원자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댄서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어 서바이벌 재미를 더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댄싱9'은 대한민국 방송가에 서바이벌 열풍을 몰고 온 '슈퍼스타K' 김용범CP가 제작해 주목 받고 있는 국내 최초 댄스 서바이벌이다. 오로지 댄스만으로 실력을 겨루는 서바이벌로 장르, 나이, 국적, 경력에 상관없이 춤에 재능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5월3일까지 홈페이지나 '댄싱9앱' 또는 '#0099 문자지원'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진 제공: CJ E&M)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god 육아일기 재민 근황, 김태우 “벌써 중학생”

▶ '프리선언' 오상진 소속사 계약, 3월 방송 복귀 가능할까?
▶ [w위클리] 이종석-성규 등, 팬에서 동료 된 ‘스타’는 누구?
▶ 버스커버스커 소속사, 알고보니 1집 앨범 PD·작곡가 류형섭 대표
▶ [포토] 박형식 '애교 넘치는 손 인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